'비상' PSG 선수 3명, 코로나19 확진…佛 매체 "확진자는 네이마르·디마리아·파레데스'

입력2020년 09월 02일(수) 23:44 최종수정2020년 09월 02일(수) 23:44
네이마르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2019-20시즌 프랑스 리그1 우승팀 파리생제르망(PSG)에서 코로나19 확진 선수 3명이 발생했다.

PSG는 2일(한국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 명의 PSG 선수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며 "(해당 선수들의) 회복을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했다. 모든 선수와 코치진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테스트를 받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PSG 선수단은 지난 24일 바이에른 뮌헨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끝난 뒤 스페인 이비자로 짧은 휴가를 떠났다. 그러나 이 과정에서 코로나19 의심 증상을 보인 선수가 등장했다. 당초 2명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한 명 더 늘은 3명이 확진됐음을 구단이 확인했다.

구단은 확진 선수의 이름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하지만 프랑스 매체 레퀴프는 2일 "우리 정보에 따르면 (코로나19 확진 선수는) 레안드로 파레데스와 앙헬 디 마리아, 네이마르"라고 밝혔다.

이어 "세 선수 모두 현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퍼져있는 스페인 이비자에서 돌아왔다. 다른 팀원들과 마찬가지로 휴가의 일부를 그곳에서 보냈다"며 "네이마르, 파레데스, 디 마리아 모두 자가격리를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최근 유럽축구계에서는 2020-21시즌을 앞두고 코로나19 확진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미드필더 폴 포그바, 토트넘 홋스퍼의 탕귀 은돔벨레가 앞서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드러냈고 아다마 트라오레, 다비드 실바 등 계속해서 감염 사례가 발생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횟수·금액 커"…'억대 원정도박' 양현석,…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억대 원정도박 혐의로 재…
기사이미지
'손흥민·케인 휴식' 토트넘, 루도…
기사이미지
극장가,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또…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