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패 끊은 충남아산, 안산 상대로 연승 도전

입력2020년 09월 04일(금) 11:50 최종수정2020년 09월 04일(금) 11:50
사진=충남아산프로축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충남아산프로축구단(이하 충남아산)이 시즌 첫 연승에 도전장을 내민다.

충남아산은 5일 오후 7시 안산그리너스(이하 안산)와 하나원큐 K리그2 2020 18라운드 홈경기를 펼친다.

지난 서울이랜드전 승리 이후 4연패 수렁에 빠져있던 충남아산은 부천 원정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 이날 승리를 통해 최하위에서 탈출, 중위권과의 격차를 줄이며 도약의 발판을 마련한 충남아산은 내친김에 시즌 첫 연승에 도전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충남아산이 만난 상대는 대전하나시티즌, 제주유나이티드, 경남FC 등 K리그2 강호들로 비록 승점은 얻지 못했지만 팽팽한 접전을 펼쳤다. 또한, 부천전 2-0 승리는 시즌 첫 무실점 경기로 수비진의 안정화와 분위기 전환 모두 달성한 전환점이 됐다.

창단 후 첫 무실점 승리에 대해 박동혁 감독도 "수비수들의 투지가 좋았다"며 "무실점으로 막아낸 수비진에게 칭찬해주고 싶다"고 부천전 활약에 대해 엄지를 치켜세웠다.

충남아산의 다음 상대는 최하위 안산이다. 안산은 최근 10경기에서 1승 밖에 올리지 못하며 극심한 부진에 빠져있다. 충남아산과 안산의 승점 차이는 단 1점으로 승점이 절실한 두 팀 간의 치열한 접전이 전망된다.

충남아산은 지난 8라운드 안산과의 맞대결에서 1-1로 비겼지만, 이번 맞대결에선 반드시 승점 3점을 챙기겠다는 각오다.

특히 지난 부천전에서 브루노가 충남아산 이적 후 첫 득점포를 가동하며 팀 적응을 마쳤다. 올 시즌 안산에서 뛰다 충남아산으로 이적한 브루노가 친정팀을 상대로 최근 좋은 경기력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박동혁 감독은 "선수들이 그라운드 안팎에서 보여주는 헌신에 감사함을 느낀다. 우리 팀은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는 팀이라고 생각한다"며 "안산과의 경기는 승점 6점짜리 경기라고 생각한다.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 준비를 잘해 꼭 승점 3점을 가져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안산전에 대한 각오를 전했다.

한편, 5일 오후 7시에 펼쳐지는 충남아산과 안산의 경기는 IB SPORTS, 네이버, 다음, 아프리카TV, 시즌, 스팟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마부터 가요계…
기사이미지
'수능 D-1' 유선호·한초원→위키미…
기사이미지
KBS·TBS, 직원→프로그램 방송가 덮친 코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가에서 연일 신종 코…
기사이미지
이대호의 해명 "판공비 증액은 회장…
기사이미지
"무소유 아닌 풀소유?"…혜민스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혜민스님이 남산뷰 자택에 이어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