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인수·박태준 득점포' 성남, 전북 꺾고 올 시즌 홈 첫 승리

입력2020년 09월 05일(토) 19:34 최종수정2020년 09월 05일(토) 19:34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성남FC가 유인수와 박태준의 득점포로 전북 현대를 제압했다.

성남은 5일 오후 5시30분 성남 탄천 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19라운드 홈경기에서 전북을 2-0으로 이겼다.

이로써 홈경기 첫 승리를 거둔 성남은 승점 21점을 기록하며 7위로 도약했다. 전북은 승점 41점으로 2위를 마크했다.

이날 경기 초반 점유율을 가져간 것은 전북이었다. 그러나 성남은 전북의 패스 플레이를 촘촘한 수비벽으로 막아내며 결정적인 찬스를 내주지 않았다. 이후 빠른 역습 전환으로 전북의 뒷공간을 노렸다.

성남은 결국 전반 29분 역습 과정에서 박수일이 기습적인 슈팅을 날렸고 골대를 맞고 나온 공을 유인수가 침착하게 받아 넣어 전북의 골 망을 흔들었다.

일격을 당한 전북은 전반 막판 이주용과 조규성이 슈팅을 날렸지만 무위에 그쳤다. 그러자 후반 시작과 함께 구스타보를 투입하며 승부수를 던졌다.

그러나 성남의 저력은 만만치 않았다. 후반 6분 유인수가 측면에서 절묘한 컷백을 내줬고 박태준이 이를 받아 강력한 슈팅을 날려 전북의 골네트를 갈라 2-0을 만들었다.

궁지에 몰린 전북은 후반 23분 성남의 김현성이 퇴장을 당하면서 수적 우위를 얻었다. 이후 파상공세를 펼치며 만회골을 노렸다. 그러나 무릴로의 2차례 슈팅만 나왔을 뿐 성남의 조직적인 수비에 막혀 이렇다 할 찬스를 잡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성남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마부터 가요계…
기사이미지
'수능 D-1' 유선호·한초원→위키미…
기사이미지
KBS·TBS, 직원→프로그램 방송가 덮친 코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가에서 연일 신종 코…
기사이미지
이대호의 해명 "판공비 증액은 회장…
기사이미지
"무소유 아닌 풀소유?"…혜민스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혜민스님이 남산뷰 자택에 이어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