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코로나19 확진 판정…PSG에서만 7명째

입력2020년 09월 08일(화) 09:37 최종수정2020년 09월 08일(화) 09:37
킬리안 음바페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프랑스 축구스타 킬리안 음바페(파리생제르망)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프랑스축구대표팀은 8일(한국시각) "음바페가 코로나19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나타냈다"고 밝혔다.

프랑스축구대표팀은 유럽축구연맹(UEFA) 주도로 현지시간 7일 오전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결과는 같은 날 오후 통보됐는데 여기서 팀 간판스타 음바페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음바페는 코로나19 확진 후 지침에 따라 훈련 캠프를 떠났고 따라서 9일로 예정된 크로아티아와의 네이션스리그 홈 경기에 뛸 수 없게 됐다.

음바페가 확진되면서 소속팀 파리생제르망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총 7명으로 늘어났다. PSG 선수단은 지난달 24일 바이에른 뮌헨과의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마무리한 뒤 스페인 이비자로 짧은 휴가를 떠났다.

PSG는 이후 네이마르와 앙헬 디 마리아, 레안드로 파레데스, 마르퀴뇨스, 마우로 이카르디, 케일러 나바스가 코로나19 양성 반응을 나타낸 바 있다. 이어 이날 음바페마저 코로나19 확진자 명단에 오르며 더 큰 시름을 안게 됐다.

한편 파리생제르맹 레오나르도 단장은 프랑스 매체 RMC를 통해 "선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사실을 언론을 통해 알게 되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는 일"이라며 사전의 해당 사실을 통보하지 않은 프랑스축구협회를 비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