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 '월드클래스' 보이그룹 위상 증명…글로벌 집중 조명

입력2020년 09월 08일(화) 10:51 최종수정2020년 09월 08일(화) 11:15
에이스 / 사진=비트인터렉티브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A.C.E(에이스)가 해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에이스는 최근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TIDAL’의 K-POP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로 선정됐다.

JAY-Z와 비욘세가 운영하고 있는 스트리밍 음악 플랫폼인 TIDAL 내 ‘Boy Bands: K-Pop Kings’라는 이름으로 소개된 플레이리스트에는 에이스를 비롯해 방탄소년단, 엑소, 슈퍼엠 등 한류를 대표하는 보이그룹들과 떠오르는 신인 보이그룹들이 소개됐고 에이스는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내며 메인 커버를 장식했다.

이에 빌보드 K-POP 칼럼니스트로 활동하고 있는 제프 벤자민은 SNS를 통해 에이스의 TIDAL 플레이리스트 커버 아티스트 선정 소식을 공유하며 “그들에게는 자격이 있다. 에이스의 새로운 앨범은 굉장하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또한 앨범 판매량에서도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에이스의 네 번째 미니 앨범 ‘호접지몽(HJZM : The Butterfly Phantasy)’은 지난 7일 아이튠즈 K-POP 앨범 부문에서 BTS(방탄소년단)와 슈퍼주니어 D&E를 제치고 2위를 기록했다. 같은 차트에서 발매 첫날 1위를 기록했던 에이스는 3위권 이내 성적을 꾸준히 유지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과시하고 있다.

에이스는 데뷔곡 ‘선인장’부터 독보적인 실력과 퍼포먼스를 기반으로 다른 K-POP 그룹들이 도전하지 않았던 시도를 거듭하며 팬들의 주목을 받았다. 끊임없는 모험으로 새로운 한류 주역으로 조명 받고 있는 에이스가 이번 앨범을 통해 보여줄 성과에 관심과 기대가 모이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