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구마유시 맹활약' T1, 아프리카 상대로 기선 제압

입력2020년 09월 08일(화) 18:10 최종수정2020년 09월 08일(화) 18:10
사진=T1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T1이 롤드컵 선발전 2라운드에서 아프리카 프릭스를 상대로 기선을 제압햇다.

T1은 8일 온라인으로 펼쳐진 2020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선발전 2라운드 1세트에서 아프리카를 완파했다.

이날 T1은 파격적인 선발 라인업으로 아프리카를 상대했다. '페이커' 이상혁이 미드에 자리했고, 정글에는 '엘림' 최엘림, 원거리 딜러에는 '구마유시' 이민형이 포진했다.

이에 맞서는 아프리카도 '드레드' 이진혁을 정글에 기용하는 승부수를 던졌다.

기선을 제압한 팀은 T1이었다. 페이커와 엘림의 갈리오-자르반 조합이 맹활약하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아프리카는 전령 한타 싸움에서 승리하며 분위기를 바꾸는 듯 했지만, T1은 무섭게 성장한 '칸나' 김창동의 레넥톤을 앞세워 서서히 골드 차이를 벌리기 시작했다.

이후 T1은 용을 두고 펼친 한타 싸움에서 자르반과 갈리오의 궁극기로 계속해서 유리한 구도를 만들었고, 구마유시의 케이틀린은 킬을 쓸어 담으며 한타 싸움을 대승으로 이끌었다.

승기를 잡은 T1은 내셔 남작을 처치한 뒤 포탑을 제거했고, 4용을 두고 펼친 한타 싸움에서 승리한 뒤 넥서스까지 파괴하며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고개 숙인 김정현, '시간' 제작진→서현에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배우 서예지에 이어 김정…
기사이미지
윤여정, 아카데미 트로피 향해 출국…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윤여정을 비롯한 영화 '미나리' …
기사이미지
장태유 감독, 서예지와 염문설에 명…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지난 2018년 MBC 수목드라마 '시간' 촬…
기사이미지
"시즌2 암시"…'아내의 맛', 줄행랑도 뻔뻔…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아내의 맛'이 조작 논란…
기사이미지
류현진, 양키스전 6.2이닝 1실점 시…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전3기 …
기사이미지
[단독] 하니, '라디오스타' 오늘(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