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있다' 韓 영화 최초 넷플릭스 글로벌 1위 , 외신 극찬

입력2020년 09월 11일(금) 17:07 최종수정2020년 09월 11일(금) 17:07
유아인 #살아있다 / 사진=영화 #살아있다 스틸컷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 배우들의 매력적인 연기 시너지, 신선한 볼거리로 뜨거운 호평을 불러 모은 영화 '#살아있다'가 넷플릭스 글로벌 무비차트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살아있다'는 원인불명 증세의 사람들이 공격을 시작하며 통제불능에 빠진 가운데, 데이터, 와이파이, 문자, 전화모든 것이 끊긴채 홀로 아파트에 고립 된 이들의 이야기를 그린 생존스릴러다. '#살아있다'가 넷플릭스를 통해 전세계에 공개된 지 이틀 만에 넷플릭스 글로벌 무비차트 1위에 등극했다.

영상콘텐츠 순위차트를 제공하는 'FlixPatrol'에따르면 '#살아있다'는 넷플릭스 공개 하루만에 글로벌 무비차트2위에 올라선 데 이어, 이틀째(10일기준) 미국 및 프랑스, 스페인, 스웨덴, 러시아 등 유럽 주요국, 호주를 포함해 전세계 35개국 무비차트 1위를 석권하며 단숨에 글로벌 무비차트 1위로 뛰어올랐다.

한국에서 제작되는 드라마 및 영화 콘텐츠를 통틀어 미국 및 유럽시장에서 넷플릭스 1위로 등극된 사례는 '#살아있다'가 이례적이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전 세계 다양한 언어와 문화권의 시청자들이 넷플릭스를 통해 '#살아있다'를 즐기며 한국 콘텐츠는 물론 신 한류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살아있다'처럼 한국 창작자들의 뛰어난 역량과 개성을 담은 작품이 다양한 국가의 엔터테인먼트 팬들로부터 지속적인 사랑을 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해외 매체들은 뜨거운 호평과 추천 세례를 전해 '#살아있다'를 향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이렇듯 침체되어있던 국내 극장가에 활력을 불어 넣은 데 이어 전세계 관객들까지 완벽하게 사로잡은 '#살아있다'는 이전에 보지못했던 가장 신선한 생존 스릴러로 K-콘텐츠의 열풍을 이어가고있다.

참신하고 신선한 소재, 예측불가한 전개와 매력적인 배우들의 거침 없는 에너지로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는 '#살아있다'는 넷플릭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리빙 레전드' 방탄소년단, 역사 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역사를 썼다. 기…
기사이미지
'삼진그룹 영어토익반', 올해 韓 영…
기사이미지
김민종, '가세연' 출연이 경솔했던 이유 [S…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겸 배우 김민종이 '…
기사이미지
이대호, 판공비 논란에 해명 나선다…
기사이미지
이정현, 노마스크 김장모임 뭇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김장철을 맞아 연예인들의 김장 인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