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즈베레프에 짜릿한 역전승…US오픈 우승

입력2020년 09월 14일(월) 10:22 최종수정2020년 09월 14일(월) 10:22
도미니크 팀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도미니크 팀(오스트리아, 세계랭킹 3위)이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 7위)를 꺾고 US오픈 정상에 올랐다.

팀은 14일(한국시각) 미국 뉴욕 빌리진 킹 내셔널 테니스센터에서 열린 US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결승전에서 즈베레프를 세트스코어 3-2(2-6 4-6 6-4 6-3 7-6<8-6>)로 제압했다.

팀은 2018년, 2019년 프랑스오픈, 올해 호주오픈에서 남자 단식 결승전에 올랐지만, 번번이 고배를 마셨다. 하지만 올해 US오픈을 통해 ‘메이저 무관’의 한을 깨끗이 씻었다.

'빅3'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 1위), 라파엘 나달(스페인, 2위), 로저 페더러(스위스, 4위)를 제외한 선수가 메이저대회에서 우승한 것은 지난 2016년 US오픈(스탄 바브링카 우승) 이후 4년 만이다.

역시 메이저 첫 승을 노렸던 즈베레프는 1, 2세트를 연달아 따내며 우승을 눈앞에 뒀지만, 이후 내리 세 세트를 내주며 준우승에 만족해야 했다.

경기 초반은 즈베레프의 분위기였다. 강력한 서브와 절묘한 리턴으로 팀을 압도하며, 1세트를 6-2, 2세트를 6-4로 쉽게 가져갔다.

그러나 팀의 저력은 벼랑 끝에서 힘을 발휘했다. 체력이 떨어진 즈베레프의 샷과 움직임이 조금씩 무뎌지기 시작했고, 팀은 차곡차곡 포인트를 따내며 분위기를 가져왔다. 팀은 3세트를 6-4, 4세트를 6-3으로 따냈고, 결국 승부는 연장전으로 이어졌다.

연장전에서 웃은 선수는 팀이었다.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접전에서 즈베레프의 마지막 샷이 라인을 벗어나면서 팀의 우승이 확정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김민종, '가세연' 출연이 경솔했던…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겸 배우 김민종이 '가로세로연구…
기사이미지
'리빙 레전드' 방탄소년단, 역사 그…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또 역사를 썼다. 기…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ST이슈…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
기사이미지
이대호, 판공비 논란에 해명 나선다…
기사이미지
이정현, 노마스크 김장모임 뭇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김장철을 맞아 연예인들의 김장 인증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