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 선정…내년 1월 개봉

입력2020년 09월 15일(화) 17:42 최종수정2020년 09월 15일(화) 17:43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 사진=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2021년 1월, 스튜디오 본즈(BONES)의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오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폐막작으로 선정되어 화제를 더한다.

애니메이션으로 새롭게 탄생한 인생 청춘 멜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이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되어 국내 관객들과 첫 만남을 갖는다.

10월 21일부터 30일까지 영화의 전당에서 열리는 올해 부산국제영화제는 총 68개국 192편의 작품이 상영되며, 영화제 측은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 대해 "따뜻함을 선사할 성장 영화'라고 소개해 기대감을 배가시켰다.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카우보이 비밥' '강철의 연금술사' '스페이스 댄디'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등 전설적인 애니메이션을 선보여온 스튜디오 본즈가 제작을 맡아 일찌감치 영화 팬들의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여기에 영화 호소다 마모루 감독의 대표작 '늑대아이'의 조감독 출신 타무라 코타로가 감독을 맡고, 각본에 쿠와무라 사야카, 캐릭터 디자인 원안에 에모토 나오, 캐릭터 디자인과 작화 총괄에 이이즈카 하루코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아쿠타가와상 수상 작가 다나베 세이코의 동명 소설 원작, 이누도 잇신 감독, 츠마부키 사토시, 이케와키 치즈루 주연의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지난 2004년 국내 개봉하여 10주 장기 상영이라는 이례적인 기록을 세우며 일본 멜로 영화 돌풍을 일으킨 화제작이다. 지난 2016년에는 12년만의 재개봉을 통해 다시 한번 모두의 인생 청춘 멜로임을 입증했으며, 올해 김종관 감독과 한지민, 남주혁 주연의 리메이크작 '조제' 제작이 확정되어 관심을 더했다.

제25회 부산국제영화제 폐막작으로 선정된 애니메이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은 2021년 1월, 전국 극장에서 개봉한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향…출연…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말뿐인 대처 NO"…방탄소년단→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측이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