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재희 극장골' 상주, 광주에 1-0 승리

입력2020년 09월 15일(화) 23:06 최종수정2020년 09월 15일(화) 23:07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상주 상무가 정재희의 극장골에 힘입어 광주FC를 꺾었다.

상주는 15일 오후 8시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0 21라운드 광주와의 원정 경기에서 1-0으로 이겼다.

이로써 승점 3점을 보탠 상주는 승점 38점으로 3위를 마크했다. 반면 광주는 승점 22점으로 7위에 머물렀다.

양 팀은 초반부터 치열한 공방전을 펼쳤다. 광주는 점유율을 차지하며 상주의 빈틈을 노렸고 상주는 광주의 공격을 끊고 빠른 역습전개로 공격을 펼쳤다. 그러나 양 팀 모두 형편없는 골 결정력으로 득점을 뽑아내지 못했다.

그러자 광주는 후반 11분 김효기를 투입하며 변화를 줬다. 이에 맞서는 상주도 후반 11분 문창진을 피치 위에 내보냈다. 이후 광주는 후반 35분 마르코를 넣어 마지막 승부수를 던졌다. 상주도 후반 39분 이근호를 투입해 맞불을 놨다.

팽팽한 접전 끝에 최후의 웃은 팀은 상주였다. 후반 45분 문선민의 크로스가 이근호에게 연결됐고 이어 정재희까지 배달돼 찬스를 잡았다. 여기서 정재희가 침착하고 정확한 슈팅을 날려 광주의 골 망을 흔들었다.

승기를 잡은 상주는 남은 시간 광주의 공세를 막아내며 승부의 종지부를 찍었다. 결국 경기는 상주의 짜릿한 1점 차 승리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업텐션 비토發 코로나19 확진 후폭풍, 가요…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업텐션 비토가 코로…
기사이미지
'비혼모' 사유리 "임신 사실 안 父…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후지타 사유리가 비혼모를 결심…
기사이미지
홍진영→김건모, '미우새'의 미적지근한 논…
기사이미지
英 매체 "손흥민, 경기 내내 공 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공을 거의 잡지 못했다" 영국 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