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GA, 신설대회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with 타미우스CC' 개최 조인식 진행

입력2020년 09월 16일(수) 16:32 최종수정2020년 09월 16일(수) 16:33
조인식에 참여한 KPGA 구자철 회장과 비즈플레이 석창규 회장, 전자신문사 구원모 회장 / 사진=KPGA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한국프로골프협회(KPGA)가 비즈플레이, 전자신문사와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with 타미우스CC' 개최 조인식을 진행했다.

한국프로골프협회와 비즈플레이, 전자신문사는 16일 경기 성남 소재 KPGA 빌딩에서 2020 시즌 KPGA 코리안투어의 신설 대회인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with 타미우스CC'의 개최 조인식을 가졌다.

이날 조인식에는 비즈플레이 석창규 회장, 전자신문사 구원모 회장, KPGA 구자철 회장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해 대회 개최를 위한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시즌 3번째 신규 대회인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with 타미우스CC'는 114명의 선수가 출전하며 총상금 5억 원(우승상금 1억 원) 규모로 10월22일부터 25일까지 4라운드 스트로크 플레이 방식으로 펼쳐진다. 대회 장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해 있는 타미우스CC(회장 김양옥)의 우드, 레이크 코스다.

비즈플레이의 석창규 회장은 "매 대회 박진감 넘치는 승부와 다이내믹한 플레이로 골프 팬들을 열광시키고 있는 KPGA 코리안투어에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면서 "이번 대회가 한국프로골프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사의 구원모 회장은 "대회 개최를 통해 선수들이 기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을 마련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면서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본 대회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비즈플레이는 경비지출관리 업무 자동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서 2014년 설립됐고 전자신문사는 올해 창간 38주년을 맞이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IT 분야의 전문 언론사다.

대회가 펼쳐지는 타미우스CC는 67만평의 장엄한 대지 위에 펼쳐진 27홀 코스의 제주 지역 최고 명문 골프장으로 지난 2009년 로드힐스CC에서 타미우스CC로 상호를 변경했다. 로드힐스CC로 불리던 2005년 KPGA 코리안투어 '로드랜드클래식'이 개최된 바 있고 타미우스CC로 이름이 바뀐 후 KPGA 코리안투어가 개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마지막으로 KPGA 구자철 회장은 "KPGA 코리안투어를 응원해주시고 지원해주신 비즈플레이와 전자신문사, 타미우스CC 관계자 분들께 깊은 감사드린다"면서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with 타미우스CC'가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즈플레이 전자신문 오픈 with 타미우스CC'는 KPGA 코리안투어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가짜사나이2', 웹예능이 일으킨 반향…출연…
기사이미지
손흥민, 1골 2도움 맹활약…토트넘…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2경기 연속골을 터뜨…
기사이미지
"말뿐인 대처 NO"…방탄소년단→트…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과 트와이스 측이 악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