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민아, '여신강림' 출연 확정…문가영 절친 최수아 役 [공식입장]

입력2020년 09월 16일(수) 16:19 최종수정2020년 09월 16일(수) 16:20
강민아 여신강림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강민아가 새 드라마 '여신강림' 출연을 확정했다.

16일 강민아의 소속사 에이치앤드(H&)엔터테인먼트는 "배우 강민아가 tvN 새 드라마 '여신강림'(극본 이시은·연출 김상협)에 캐스팅 됐다"고 전했다.

올 하반기 방송 예정인 '여신강림'은 외모 콤플렉스를 가지고 있다가 '화장'을 통해 여신이 된 임주경(문가영)과 남모를 상처를 간직한 이수호(차은우)가 만나 서로의 비밀을 공유하며 성장하는 자존감 회복 로맨틱 코미디다. 동명의 웹툰이 원작인 '여신강림'은 문가영, 차은우, 황인엽 등 청춘 스타들이 대거 출연소식을 전하며 올 하반기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다.

극 중 강민아는 주경의 새로운 친구 최수아 역을 맡았다. 최수아는 새봄고에 전학 온 임주경에게 다가가 절친한 친구가 되는 인물이다. 최수아는 통통 튀는 에너지로 분위기를 유쾌하게 이끌며, 임주경과 남다른 우정을 나누는 등 단짝 '케미'를 뽐낼 전망이다.

지난 2009년 단편 영화 '바다에서'로 데뷔한 강민아는 영화 '박화영', 드라마 '선암여고 탐정단' '발칙하게 고고', 웹드라마 '사당보다 먼 의정부보다 가까운 시즌2' '에이틴2' 등 여러 작품을 통해 대중들의 눈도장을 찍었다.

최근에는 웹드라마 '언어의 온도: 우리의 열아홉'에 출연해 열연했으며, 가수 백지영의 '거짓말이라도 해서 널 보고싶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이목을 끌기도 했다. 이와 더불어 에이치앤드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고 더욱 활발한 활동을 예고한 강민아가 '여신강림'에서는 어떤 매력으로 최수아를 탄생시킬지 기대감이 증폭된다.

'여신강림'은 올 하반기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