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아시아 발로란트 쇼다운 개최

입력2020년 09월 16일(수) 18:00 최종수정2020년 09월 16일(수) 18:00
사진=아프리카TV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아프리카TV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라이엇 게임즈의 FPS(First-Person Shooter, 1인칭 슈팅) 온라인 게임 '발로란트(VALORANT)'로 진행되는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인 '아시아 발로란트 쇼다운(Asia VALORANT Showdown, 이하 AVS)'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그시션 시리즈 대회란 라이엇 게임즈가 공인하는 발로란트 e스포츠 대회로, 아프리카TV가 국내 최초 이그니션 시리즈 대회인 AVS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싱가포르, 대만, 태국 등 아시아 5개국이 참여한다. 각 국가마다 프로 선수로 구성된 팀과 인플루언서(Influencer)로 꾸려진 팀이 한 팀씩 참여하며 대회의 재미를 더욱 배가시켜줄 예정이다. 단, 대만의 경우 프로 팀만 참여하며, 태국은 인플루언서 팀만 참가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인플루언서 팀으로는 '박사장', '롤선생', '김만두', '류제홍', '이태준' 등 5명이 출전하며, 프로 팀으로는 지난 8월 진행된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의 우승팀인 'Vision Strikers'가 나선다.

AVS는 총상금 3만 달러 규모로 진행된다. 상금은 프로 팀과 인플루언서 팀을 나누어 수상하며, 1등 팀은 1만 달러, 2등 팀은 5000달러씩 획득하게 된다.

대회는 18일부터 오후 5시부터 3일간 아프리카TV '발로란트 공식 방송국'을 통해 생중계된다. 경기 순서는 인플루언서 팀이 먼저 진행되고, 이후 프로 팀의 경기가 진행된다. 대회 중계는 박상현, 채민준 캐스터와 함께 정인호, '딩셉션' 장광면, '빈본' 김진영이 함께한다.

대회를 시청하는 유저들을 위한 '드롭스(Drops)' 이벤트도 마련됐다. 아프리카TV에서 라이엇게임즈의 계정을 연동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발로란트 공식 방송국'을 통해 AVS를 1시간 이상 시청할 경우, 게임 내 '플레이어 카드'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및 경기 VOD는 아프리카TV '발로란트 공식 방송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법정물의 진입장벽을 낮추다 ['로스쿨' 첫방…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속도감 있는 전개로 시선…
기사이미지
"끝까지 치졸한" 김정현, 사과마저…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드디어 배우 김정현이 입을 열었다. 자…
기사이미지
윤여정, 아카데미 트로피 향해 출국…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윤여정을 비롯한 영화 '미나리' …
기사이미지
장나라X정용화, 어둡지만은 않은 新개념 오…
기사이미지
"시즌2 암시"…'아내의 맛', 줄행랑…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아내의 맛'이 조작 논란에 대한 언급…
기사이미지
류현진, 양키스전 6.2이닝 1실점 시…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2전3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