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레스 베일, 메디컬테스트 통과…토트넘 복귀 임박

입력2020년 09월 18일(금) 10:58 최종수정2020년 09월 18일(금) 10:58
가레스 베일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가레스 베일(레알 마드리드)이 메디컬테스트를 완료하며 친정팀 복귀를 향한 9부 능선을 넘었다.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는 18일(한국시각) "베일이 마드리드에서 메디컬테스트를 마무리했다. 금요일 런던으로 이동해 최종 사인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베일은 지난 2007년 토트넘에 유니폼을 입은 뒤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왼발 슈팅 능력을 통해 맹활약을 펼쳤다. 결국 2011년과 2013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며 월드클래스 선수로 도약했다.

이런 활약을 바탕으로 베일은 2013년 레알에 입단해 새로운 도전에 나섰다. 이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카림 벤제마와 함께 BBC 라인으로 불리며 레알의 공격진을 이끌었고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도 엄청난 영향력을 떨쳤다.

그러나 베일은 잦은 부상과 지네딘 지단 감독과의 불화로 인해 레알에서 점점 입지가 좁아졌다. 최근에는 베일이 골프를 치는 것을 두고, 스페인 언론과 마찰이 발생하기도 했다.

이에 베일의 이적설이 꾸준히 제기됐고 이 틈을 타 친정팀 토트넘이 그의 복귀를 추진했다. 결국 베일은 메디컬테스트까지 완료하며 토트넘 복귀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쳤다.

한편 현지 매체에 따르면 베일은 레알의 훈련장을 찾아 선수단에게 이별 인사를 건넨 것으로 전해졌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재기 응원 물결' 최철호, 여배우 폭행 후 …
기사이미지
'프듀 조작' 안준영 PD 항소심도 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찰이 엠넷(Mnet)의 아이돌 오디션 프…
기사이미지
'로건·정은주 심판자' 자처한 정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가짜사나이2' 교관 로건(김준영)과 정…
기사이미지
'아이콘 탈퇴' 비아이, 연예계 복귀 시동거…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아이콘 출신 가수 비…
기사이미지
탬파베이, 다저스에 끝내기 승리 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짜릿한 끝내기 승리…
기사이미지
"우울과 고통" 이경실→박해미,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