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크로스 이시하 "김혁건, 노래 연습하다 갈비뼈 금 가고 몸 경직"(아침마당) [TV캡처]

입력2020년 09월 21일(월) 08:59 최종수정2020년 09월 21일(월) 09:02
더크로스 김혁건 이시하 / 사진=KBS1 아침마당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아침마당' 더크로스 이시하가 '슈가맨3' 출연 당시 김혁건이 갈비뼈에 금이 갔던 사실을 밝혔다.

21일 방송된 KBS1 교양프로그램 '아침마당'은 '명불허전'으로 꾸며져 시각장애인 마라토너 김미순·김효근 부부, 그룹 더크로스 김혁건·이시하, 국악인 이지원·이송연 자매가 출연했다.

이날 더크로스 이시하는 "김혁건이 씩씩해 보이지만 사실 다른 사람과 달리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오래 말하기만 해도 어지러워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친구가 고음을 지르고 있는 건 굉장히 많은 걸 참아내고 있다는 것"이라며 "그런 걸 생각하면 목이 메이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시하는 지난 2월 출연해 큰 화제를 모았던 JTBC '슈가맨3' 출연 일화를 털어놓기도 했다.

그는 "김혁건이 당시 더 좋은 소리를 내고 싶어 횡격막을 누르며 연습을 하다 보니 갈비뼈에 금이 갔다. 김혁건 본인은 몸의 고통을 못 느끼지만, 몸에 이상이 생겨 기계를 누를 때마다 몸이 경직이 됐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당시 김혁건에게 '할 수 있겠냐' '못하면 못한다고 하면 된다'고 말을 했는데 김혁건이 참아내고 노래했다"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의 이름값…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인권 문제" 유승준, 외교부·병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