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기괴괴 성형수', 대만 박스오피스 2위 등극… 韓 애니메이션 저력 과시

입력2020년 09월 22일(화) 17:08 최종수정2020년 09월 22일(화) 17:08
기기괴괴 성형수 / 사진=영화 기기괴괴 성형수 공식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기기괴괴 성형수'가 대만에서 개봉해 신작 영화 중 흥행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개봉 2주차 7만 관객을 돌파한 '기기괴괴 성형수'는 18일 대만에서 개봉해 동시기 개봉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대만 극장가에서 한국의 애니메이션 작품이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한 것은 사상 최초의 기록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 이러한 대만의 흥행은 대만 야후 사이트의 높은 기대지수로 예견이 돼 개봉주 신작 영화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는 결과로 보여줬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대만 전체 박스오피스에서도 '테넷'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또 SNS를 통해 많은 리뷰들이 쏟아지고 있어 흥행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처럼 지난주 대만에서 개봉해 동시기 개봉작 중 박스오피스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흥행에 시동을 건 '기기괴괴 성형수'가 홍콩에서도 10월 8일 개봉을 확정해 아시아권의 흥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차주 개봉 예정이었던 호주, 뉴질랜드는 10월 8일로 개봉일을 변경,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기기괴괴 성형수'는 개봉 3주차에 접어든 국내에서도 폭발적인 입소문을 바탕으로 꺾이지 않는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어 국내, 해외 쌍끌이 흥행이 현실이 되며 국내 창작 애니메이션의 가능성을 유감없이 보여주고 있다.

국내는 물론 해외의 청소년부터 성인 관객까지 1525 세대를 완벽하게 사로잡으며 날이 갈수록 더욱 더 거세지는 입소문과 N차 관람까지 줄을 잇고 있는 '기기괴괴 성형수'는 바르면 완벽한 미인이 되는 위험한 기적의 물 '성형수'를 알게 된 예지가 미인으로 다시 태어나면서 겪게 되는 호러성형괴담이다. 최근 장기 흥행에 대한 전망을 밝히며 추석 극장까지 호러성형괴담 열풍을 이을 것이다. 전국 롯데시네마 절찬 상영중.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붐붐파워'→'씨네타운', 라디오까지 침투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기사이미지
'시즌 12호골' 손흥민, 유로파리그…
기사이미지
업텐션→에버글로우→이찬원, 연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업텐션 비토에 이어 에버글로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