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FA컵 결승행 길목서 성남과 격돌

입력2020년 09월 23일(수) 09:26 최종수정2020년 09월 23일(수) 09:26
사진=전북 현대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2020 하나은행 FA컵 결승 진출에 도전한다.

전북은 23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FA컵 결승행 티켓을 두고 성남FC와 격돌한다.

전북은 성남에게 갚아야 할 빚이 있다. 전북은 지난 2014년 FA컵 준결승전에서 성남과 만났지만, 승부차기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하며 결승행 진출에 실패했다.

전북은 6년 전의 패배를 설욕하고 7년(2013년 결승진출) 만에 FA컵 결승 진출을 위해 이날 경기에 총력전을 펼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올 시즌 K리그 두 번의 맞대결에서 1무1패로 성남에 승리를 거두지 못한 전북은 이번 FA컵에서 반드시 꺾어 자존심을 회복하겠다는 각오다.

토너먼트 대회인 만큼 반드시 승부를 내야 하는 이번 경기에서 가장 중요한 승부처는 중원 싸움과 득점이다.

전북은 경고 누적으로 지난 주말 부산전에 휴식을 취하며 체력을 완비한 '중원의 사령관' 손준호가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미드필드 지역을 점령한다.

승부를 결정 지을 최전방은 하나은행 FA컵 첫 출전에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득점왕까지 노리고 있는 '구스타골' 구스타보의 출전이 유력하다.

손준호는 "우리 팬들이 FA컵 우승을 간절하게 원하고 있고 우리 선수들도 그 소망을 이뤄 드리고 싶다"며 "반드시 승리해 결승행 티켓을 얻어 우승까지 이루겠다"고 말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연이은 논란 후 자숙' 힘찬 VS '열일 후 입…
기사이미지
너도나도 '테스형', '가황' 나훈아…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황' 나훈아가 식을 줄 모르는 인기…
기사이미지
'손흥민 결승골' 토트넘, 번리에 1…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
기사이미지
"취재는 깊게 이해는 쉽게"…'꼬꼬무', 유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잘나가던 '꼬리에 꼬리를…
기사이미지
부국제, 스포트라이트 없지만 영화…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가 화려한 스포…
기사이미지
'코로나 블루' 달랠 여행 예능, 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