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계 비전" 봉준호 감독, 美 타임지 선정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

입력2020년 09월 23일(수) 18:09 최종수정2020년 09월 23일(수) 18:09
봉준호 감독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봉준호 감독이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 뽑혔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가 22일(현지시간) 발표한 '2020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100인'에서는 봉준호 감독과 정은경 질병관리청장이 이름을 올렸다.

봉준호 감독의 소개글을 쓴 틸다 스윈턴은 "그는 새로운 태양처럼 영화계의 비전으로 떠오른 영화감독"이라며 "매우 똑똑하고 전문적이며 영화를 잘 알고, 활기가 넘치고 불경하다. 결단력 있고 로맨틱하며 정밀하게 조율하고 끝까지 연민을 잃지 않는다. 그의 영화에는 언제나 이 모든 것이 담긴다"고 밝혔다.

또 "속물근성이나 냉소를 숨기지 않으면서도 궁극적으로 세련된 영화 팬"이라며 "다정하고 의리 있으며 사람을 즐겁게 하고, 편안하고 장난기 많고 진실하며 특히 술에 취했을 땐 정말 재미있고, 가족적이며 한결같은 사람"이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틸다 스윈튼은 봉준호 감독의 '설국열차'와 '옥자'에 출연하며 호흡한 바 있다.

한편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은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미국 아카데미 작품상을 받으며 전세계적으로 이름을 알렸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BJ 철구, 박미선 비하 공개 사과…삐딱한 자…
기사이미지
이찬원發 코로나 사태 고비 넘겼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뽕…
기사이미지
코로나19 폐업, 연예인 식당도 피하…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사이미지
[단독] 더보이즈 케빈·제이콥, 코로나19 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더보이즈 케빈과 제…
기사이미지
'시즌 12호골' 손흥민, 유로파리그…
기사이미지
임영웅→영탁 코로나19 음성 판정,…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이찬원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