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축구연맹, 'FINAL ROUND' 24일 화상 미디어데이서 최초 공개

입력2020년 09월 24일(목) 11:21 최종수정2020년 09월 24일(목) 11:21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제작한 '하나원큐 K리그1 2020'의 파이널라운드 홍보 콘텐츠 'FINAL ROUND'의 음원과 영상이 24일 파이널 그룹A 화상 미디어데이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FINAL ROUND'의 음원과 영상은 연맹이 기획하고 프로듀서 '뉴올(NUOL)', 힙합그룹 '리듬파워 (Rhythm Power)', 브라질 뮤직밴드 '라퍼커션', 풋볼 프리스타일러 '리틀축배'가 협업했다. 영상의 제작은 CJ ENM 디지털 제작사업팀이 맡았다. 또한 축구 싱크탱크 '후에고(FUEGO)'가 기획보조로 참여했다.

'FINAL ROUND'는 평소 축구와 K리그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던 리듬파워의 멤버 '행주', '지구인', '보이비'가 파이널라운드에 임하는 선수와 팀의 감정을 생각하며 가사를 붙여 의미를 더했다.

연맹은 2018시즌부터 파이널라운드를 앞두고 특별 홍보영상을 제작, 배포해 파이널라운드의 특별함을 강조하고 분위기를 고조시키고 있다.

'FINAL ROUND'는 24일 오후 2시부터 진행되는 '파이널A 화상 미디어데이'의 중간에 상영될 예정이며, 이후 K리그 공식 SNS와 네이버, 다음카카오 등 포털사이트에 업로드된다.

'파이널A 화상 미디어데이'는 파이널 그룹A에 합류한 6개팀의 감독과 주요 선수(울산 이청용, 전북 김보경, 포항 송민규, 상주 권경원, 대구 정승원, 광주 여름)들이 참석하며, 서울 종로구 아산정책연구원에 마련된 특설 스튜디오와 6개팀의 홈경기장 또는 클럽하우스를 인터넷 화상회의 방식으로 연결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K리그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카카오, 아프리카TV, 트위치를 통해 오후 2시부터 생중계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횟수·금액 커"…'억대 원정도박' 양현석,…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억대 원정도박 혐의로 재…
기사이미지
'손흥민·케인 휴식' 토트넘, 루도…
기사이미지
극장가, 코로나19 3차 대유행에 또…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