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아이, 펜타곤 후이 곡으로 데뷔…10월 5일 발매 [공식입장]

입력2020년 09월 25일(금) 09:57 최종수정2020년 09월 25일(금) 09:57
위아이 데뷔앨범 트랙리스트 / 사진=위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위아이(WEi)가 펜타곤 후이의 곡으로 데뷔한다.

위아이(장대현, 김동한, 유용하, 김요한, 강석화, 김준서)는 25일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IDENTITY : First Sight)’ 트랙리스트 이미지를 게재했다.

공개된 이미지에 따르면 위아이의 데뷔 앨범에는 타이틀곡 ‘트와일라잇(TWILIGHT)’을 비롯해 ‘도레미파(DOREMIFA)’, ‘꼬리별’, ‘안고 싶어’, ‘도화선’까지,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무엇보다 위아이의 앨범에는 초호화 프로듀서진들의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끌었다. 먼저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경연곡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네버(NEVER)’부터 워너원의 데뷔곡 ‘에너제틱(Energetic)’, 펜타곤의 ‘빛나리’ ‘닥터베베’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배출한 펜타곤 멤버 후이와 플로우 블로우가 위아이의 데뷔곡 프로듀싱을 맡았다. 수록곡 역시 국내외로 내로라하는 프로듀서진들이 지원사격에 나섰다.

멤버들의 참여도도 돋보인다. 위아이는 데뷔 앨범인 만큼 전 멤버가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작사 및 랩 메이킹에 적극 참여하며 앨범 기여도를 높였다. 특히 장대현은 5번 트랙 ‘도화선’의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담당했다.

위아이의 첫 번째 미니앨범 ‘아이덴티티 : 퍼스트 사이트’는 10월 5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붐붐파워'→'씨네타운', 라디오까지 침투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기사이미지
'시즌 12호골' 손흥민, 유로파리그…
기사이미지
업텐션→에버글로우→이찬원, 연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업텐션 비토에 이어 에버글로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