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10월 오프라인 콘서트 취소 "가이드라인 없어 어려워" [공식입장]

입력2020년 09월 25일(금) 22:00 최종수정2020년 09월 25일(금) 22:00
방탄소년단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10월 예정이었던 오프라인 콘서트를 취소했다.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는 25일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 공지를 통해 'BTS 맵 오브 더 솔 원(BTS MAP OF THE SOUL ON:E)' 콘서트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해당 콘서트는 당초 10월 10일과 11일 양일간 서울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최근 재확산된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콘서트를 취소한 것으로 보인다.

빅히트는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관객을 모실 수는 없지만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조금이나마 마련하고자 이번 오프라인 공연을 계획했다. 그에 따라 방역 당국이 제시하는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 모두 안전한 환경에서 오프라인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해오고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이후 현재까지 집합, 모임, 행사와 관련한 제한 조치가 유지되고 있고 적용 가능한 별도 가이드라인도 없어 오프라인 공연이 사실상 어려운 실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방탄소년단은 오프라인 공연은 취소하며 온라인으로만 공연을 진행하게 됐다. 빅히트는 "오프라인 공연을 간절히 기대해오신 팬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린다"고 전했다.

◆이하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입니다.

'BTS MAP OF THE SOUL ON:E' 오프라인 공연 관련 안내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으로 많은 관객을 모실 수는 없지만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이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조금이나마 마련하고자 이번 오프라인 공연을 계획했습니다. 그에 따라 방역 당국이 제시하는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아티스트와 팬 여러분 모두 안전한 환경에서 오프라인 공연을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해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상향 이후 현재까지 집합, 모임, 행사와 관련한 제한조치가 유지되고 있고 적용 가능한 별도 가이드라인도 없어 오프라인 공연이 사실상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오프라인 공연 없이 온라인으로만 본 공연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오프라인 공연을 간절히 기대해오신 팬 여러분께 죄송하다는 말씀드립니다. 아무쪼록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진행되는 'BTS MAP OF THE SOUL ON:E'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