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환, 오늘(29일) '청춘기록' OST 발매 "따뜻한 위로와 용기 전달"

입력2020년 09월 29일(화) 09:22 최종수정2020년 09월 29일(화) 09:22
김재환 청춘기록 OST / 사진=팬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김재환이 ‘청춘기록’ 다섯 번째 OST에 참여했다.

가수 김재환이 부른 tvN 월화드라마 ‘청춘기록’(극본 하명희·연출 안길호)의 다섯 번째 OST ‘왓 이프(What If)’가 29일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번 OST는 지난 8일 방송된 2회에서 극 중 사혜준(박보검)의 독백 장면에 처음 삽입되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유발한 바 있다.

‘왓 이프’는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곡에 R&B의 느낌을 더한 새로운 형식의 노래로, 위로를 주는 따뜻함과 용기를 불러일으키는 뭉클하면서도 밝은 에너지가 느껴진다. 청춘들의 고민, 방황, 그리고 사랑을 절묘하게 녹여낸 가사는 듣는 이로 하여금 공감을 이끌어낸다.

여기에 풍부한 감성을 가진 김재환의 보컬이 더해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김재환은 진성과 가성을 넘나드는 가창력과 탁월한 리듬감으로 녹음 내내 스텝들의 찬사를 받았다는 후문이다.

또한, 김재환은 남혜승 음악감독과 드라마 ‘배가본드’ ‘사랑의 불시착’에 이어 세 번째 작업으로 알려져 더욱 관심이 모이고 있다. ‘왓 이프’는 이전 드라마에서 불렀던 노래와는 완전히 다른 스타일의 곡으로 팬들과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재기 응원 물결' 최철호, 여배우 폭행 후 …
기사이미지
'프듀 조작' 안준영 PD 항소심도 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검찰이 엠넷(Mnet)의 아이돌 오디션 프…
기사이미지
'로건·정은주 심판자' 자처한 정배…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가짜사나이2' 교관 로건(김준영)과 정…
기사이미지
'아이콘 탈퇴' 비아이, 연예계 복귀 시동거…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아이콘 출신 가수 비…
기사이미지
탬파베이, 다저스에 끝내기 승리 거…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탬파베이 레이스가 짜릿한 끝내기 승리…
기사이미지
"우울과 고통" 이경실→박해미,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