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프로스포츠협회, 은퇴선수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입력2020년 09월 29일(화) 19:00 최종수정2020년 09월 29일(화) 19:00
사진=한국프로스포츠협회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프로스포츠 은퇴선수를 위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는 29일 "'프로스포츠 은퇴선수 지원교육'을 열고, 프로축구, 프로야구, 프로농구(남녀), 프로배구(남녀), 프로골프(남녀) 등 5개 종목 은퇴 선수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미디어 크리에이터 입문반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필기시험 대비반 총 2가지 과정이며, 각 과정별로 수강생을 모집한다.

미디어 크리에이터 입문반은 동영상 콘텐츠를 직접 기획해 제작해보는 기초 단계부터 뉴미디어 채널을 직접 개설해 운영하는 단계까지 전 과정을 다룬다. 유튜브 등 뉴미디어 산업을 이해하고, 실습 위주로 콘텐츠 기획,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구상 등을 함께 배운다. 모집 인원은 총 20명이다. 수업은 10월19일부터 11월25일까지 주 2회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일부 실습과정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될 수 있다.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필기시험 대비반은 체육지도자 국가자격 취득에 필요한 필기시험 준비반이다. 전문스포츠지도사란 국민체육진흥법에 따라 학교·직장·지역사회 또는 체육단체 등에서 해당 종목을 지도할 수 있도록 자격을 취득한 사람이다. 자격증은 필기시험, 실기/구술시험, 연수를 거쳐야 취득 가능하며 프로스포츠 선수 3년 이상 경력인 경우 필기시험이 면제된다. 수업은 전문스포츠지도사(2급) 필기시험 출제기준을 반영하여 ▲한국체육사 ▲운동역학 ▲스포츠심리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사회학 ▲스포츠교육학 ▲스포츠윤리 7과목을 모두 다룬다. 총 40명을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프로선수 경력 3년 미만이어야 한다. 수업은 10월20일부터 12월5일까지 주 2회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10월5일 오전 10시부터 10월11일 오후 11시 59분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지원자는 온라인 접수 후 별도로 해당 종목 연맹을 통해 선수경력증명서를 발급받아 이메일로 제출해야 하며, 관련 내용은 접수자에게 별도로 유선 안내한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횟수·금액 커"…'억대 원정도박' 양현석,…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억대 원정도박 혐의로 재…
기사이미지
'손흥민·케인 휴식' 토트넘, 루도…
기사이미지
'이혼' 일라이·지연수, 각별했던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유키스 출신 일라이와 지연수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