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만 대타 출전' 탬파베이, 토론토 꺾고 WC 1승 선점

입력2020년 09월 30일(수) 09:14 최종수정2020년 09월 30일(수) 09:14
매뉴얼 마르고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교체 출전한 가운데 탬파베이가 토론토 블루제이스를 꺾고 와일드카드(WC) 시리즈 1차전을 승리로 장식했다.

탬파베이는 30일(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필드에서 열린 2020 메이저리그 WC 1차전 토론토와의 홈경기에서 3-1로 이겼다.

이로써 탬파베이는 3전2선승제의 WC 시리즈에서 1승을 먼저 신고했다. 반면 토론토는 1패를 기록하며 다음 시리즈 진출에 불리한 위치에 놓였다.

탬파베이 선발투수 블레이크 스넬은 5.2이닝 2볼넷 9탈삼진 1피안타 무실점으로 승리투수가 됐다. 타선에서는 매뉴얼 마르고가 홈런포를 가동해 팀 승리를 견인했다. 부상에서 회복해 WC 명단에 이름을 올린 최지만은 8회말 대타로 나서 중견수 방면 타구를 만들어냈지만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났다.

토론토 선발투수 맷 슈메이커는 3이닝 2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을 기록했다. 후속투수 로비 레이는 3이닝 동안 1실점하며 패전의 멍에를 안았다.

양 팀은 경기 초반 선발투수들의 호투로 0의 행진을 이어갔다. 팽팽한 균형을 깬 것은 탬파베이였다. 4회말 선두타자 랜디 아로자네라가 중전 3루타를 쳐 물꼬를 텄다. 이어 네이트 로우가 삼진으로 물러났지만 이후 상대 폭투를 틈타 선취점을 신고했다.

기세를 탄 탬파베이는 7회말 1사 후 조이 웬들의 볼넷으로 추가점의 발판을 마련했다. 계속된 공격에서 마르고가 2점 홈런을 작렬해 점수 차를 3-0으로 벌렸다.

궁지에 몰린 토론토는 8회초 1사 후 로우디 텔레즈의 중전 안타와 캐번 비지오의 우전 2루타로 1사 2,3루 기회를 만들었다. 여기서 보 비셋이 1타점 희생플라이를 날려 1-3으로 따라붙었다.

그러나 추격은 거기까지였다. 탬파베이는 9회초 피터 페어뱅크스를 마운드에 투입해 탬파베이 타선을 봉쇄했다. 결국 경기는 탬파베이의 승리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마부터 가요계…
기사이미지
'수능 D-1' 유선호·한초원→위키미…
기사이미지
KBS·TBS, 직원→프로그램 방송가 덮친 코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가에서 연일 신종 코…
기사이미지
이대호의 해명 "판공비 증액은 회장…
기사이미지
"무소유 아닌 풀소유?"…혜민스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혜민스님이 남산뷰 자택에 이어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