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 연휴 동안 5.9만 명 동원

입력2020년 10월 05일(월) 14:26 최종수정2020년 10월 05일(월) 14:26
그대 고맙소 김호중 / 사진=영화 김호중 팬미팅 무비 공식 포스터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9월 29일 개봉한 김호중의 생애 첫 팬미팅 무비 ‘그대, 고맙소’가 연휴 마지막날인 10월 4일 누적관람객 5.9만 명을 돌파하며 ‘트로트 열풍’ 트렌드를 이어가고 있다.

‘그대, 고맙소’는 지난 8월 개최된 김호중의 팬미팅 ‘우리家 처음으로’ 현장을 정면과 좌우까지 3면에 걸쳐 최대 270도까지 확장해 상영하는 스크린X 오리지널 작품이다. 팬미팅 3일 전 회차를 촬영해 베스트 무대만을 엄선했다.

개봉 전부터 오직 CGV 팬미팅 무비에서만 볼 수 있는 정보들이 속속 공개되며 기대감을 키워갔던예견된 다크호스 ‘그대, 고맙소’는 사전예매 개시 4시간만에 단숨에 2만 명(영진위통합전산망 9월 23일 13시 55분 기준)을 넘어서며 돌풍의 조짐을 보였다. 이 같은 조짐은 사상 유례없는 비대면 추석에 갈 곳 없는 발길을 극장가로 이끌면서 개봉 6일차에 5.9 만명 돌파라는 대박으로 이어졌다. 누적관람객이 5만 명을 돌파하면서 개봉 당일 내걸었던 ‘5만 돌파 공약’도 지켜질 수 있게 됐다. 9월 10일 발표됐던 신곡 ‘살았소’의 장면들을 스크린X 버전으로 특별 제작한 스틸컷 7장이 금일 공개될 예정이다.

팬미팅 무비를 본 관람객들의 감상평도 줄을 잇고 있다. 포털사이트(네이버)에 등록된 영화 평점 또한 9.59점으로 관람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효도선물로 최고! 혼자 봐도 좋고, 가족영화로도 손색없습니다”, “노래로 받는 힐링과 감동이 스크린X로 극대화되어 말로는 표현이 어렵습니다”, “실제 현장 미팅에 참여 한 것 같은 느낌이었다. 이웃에게도 추천하고 싶다” 등 팬미팅 무비 자체에 대한 극찬부터 스크린X가 주는 현장감에 대한 호평이 주를 이뤘다.

‘그대, 고맙소’ 상영관 입장 시 발열 체크 및 마스크 착용을 기본으로 하며, 모든 관람객은 좌석을 한 칸씩 띄어 앉게 된다. 예매 단계부터 자리를 한 칸씩 띄어 앉을 수 있도록 조정했고,판매되지 않은 좌석에는 앉을 수 없게 거리 두기 띠를 부착하는 등 타인과의 불필요한 접촉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했다.이로 인해 극장을 빼곡히 채워 앉아 다 같이 환호하는 이전의 분위기는 찾아볼 수 없지만, 각자의 자리에서 열정 가득한 소리 없는 응원 속에 방역에 대한 우려 없는 안전한 관람이 가능하다.

‘그대, 고맙소 : 김호중 생애 첫 팬미팅 무비'는 9월29일 개봉돼 전국 98개 CGV극장에서 스크린X 버전과 2D 일반 버전으로 상영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마부터 가요계…
기사이미지
'수능 D-1' 유선호·한초원→위키미…
기사이미지
KBS·TBS, 직원→프로그램 방송가 덮친 코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가에서 연일 신종 코…
기사이미지
이대호의 해명 "판공비 증액은 회장…
기사이미지
"무소유 아닌 풀소유?"…혜민스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혜민스님이 남산뷰 자택에 이어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