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차군단' 독일, 터키와 3-3 무승부…스페인-포르투갈, 득점 없이 비겨

입력2020년 10월 08일(목) 09:07 최종수정2020년 10월 08일(목) 09:07
독일 대표팀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전차군단' 독일이 안방에서 터키와 격돌했지만 무승부에 그쳤다. 스페인과 포르투갈도 승부를 가리지 못했다.

독일은 8일(한국시각) 독일 쾰른의 라인에네르기 슈타디온에서 열린 터키와의 친선경기에서 3-3으로 비겼다.

이날 독일은 터키를 상대로 우세한 경기를 펼치고도 좀처럼 상대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하지만 전반 추가시간 율리안 드락슬러의 선제골로 1-0으로 앞선 채 후반전을 맞이했다.

터키는 후반 5분 오잔 투판의 중거리슛으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러자 독일은 후반 13분 플로리안 노이하우스의 추가골로 다시 2-1 리드를 잡았지만, 터키는 후반 22분 에페칸 카라타의 동점골로 응수했다. 한동안 팽팽한 균형이 이어졌다.

기회를 노리던 독일은 후반 36분 지안-루카 발드슈미트의 추가골이 나오면서 승리를 눈앞에 뒀다. 그러나 후반 추가시간 케난 카라만에게 동점골을 내줬고, 결국 3-3 무승부로 경기를 마쳤다.

한편 '무적함대' 스페인은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포르투갈과 맞붙었지만 0-0으로 비겼다. A매치 101골을 기록 중인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이날 선발 출전해 약 72분간 그라운드를 누볐지만, 득점포 가동에 실패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붐붐파워'→'씨네타운', 라디오까지 침투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기사이미지
'시즌 12호골' 손흥민, 유로파리그…
기사이미지
업텐션→에버글로우→이찬원, 연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업텐션 비토에 이어 에버글로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