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CJ컵 출전 선수 모두 확정…세계랭킹 톱10 중 7명 출격

입력2020년 10월 12일(월) 09:26 최종수정2020년 10월 12일(월) 09:26
저스틴 토마스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더 CJ컵에 출전할 선수들이 모두 확정됐다.

오는 15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미국 네바다주 라스베이거스 섀도우 크릭 골프장에서 PGA 투어 더 CJ컵이 개최된다.

제주도에서 열렸던 더 CJ컵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로 올해 개최지를 라스베이거스로 옮겼지만, 세계적인 선수들이 출전을 예고하며 골프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먼저 세계랭킹 톱10 가운데 7명이 더 CJ컵 무대를 밟는다. '디펜딩 챔피언' 저스틴 토마스(미국)를 비롯해, 세계랭킹 1위 더스틴 존슨(미국), 2위 욘 람(스페인), 로리 매킬로이(북아일랜드), 콜린 모리카와(미국) 등이 도전장을 내밀었다. 톱랭커들의 출전이 늘어난 만큼, 우승 경쟁도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지난 시즌 23명의 우승자와 페덱스 컵 순위 60위 중 56명이 더 CJ컵에 참가하고 특히 지난 7년간 페덱스 컵 우승자 전원이 출전을 확정 지으며 막강한 선수 라인업을 구축했다.

CJ그룹 관계자는 "전세계 골프무대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톱랭커들의 참가로 인해 흥미진진한 승부가 예상된다. 많은 골프 팬분들의 기대도 크다고 생각한다"면서 "무엇보다, 선수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해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대 우승자이자 '디펜딩 챔피언'인 토마스는 TV 중계를 통해 더 CJ컵을 즐길 국내 팬들에게 인사말을 전했다.

다음은 토마스가 국내 팬들에게 전하는 인사말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저스틴 토마스입니다. 올해 더 CJ컵에서는 한국에 계신 팬 여러분들을 볼 수 없어 굉장히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그리고 한국에서 미국으로 개최지 이동을 결정한 후원사 CJ그룹에게도 큰 감사를 전하고 싶습니다.

올해는 섀도우 크릭에서 디펜딩 챔피언으로 다시 한번 우승에 도전하려 합니다. 더 CJ컵에 참가하는 매 년, 이 대회는 단순히 최고의 대회라는 것을 넘어서 정말 맛있는 한국 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대회로 기억됩니다. 오는 10월15일부터 열리는 더 CJ컵에 참가가 매우 기대되고, 여러분도 모두 생중계를 보시고 많은 응원 부탁 드립니다.

곧 만나요!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에버글로우 코로나19 확진, 최근 '유스케' …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에버글로우 멤버 이…
기사이미지
영화계, 제작부터 홍보까지 비상등…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연예계가 비상이다. 드라마부터 가요계…
기사이미지
'수능 D-1' 유선호·한초원→위키미…
기사이미지
KBS·TBS, 직원→프로그램 방송가 덮친 코로…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방송가에서 연일 신종 코…
기사이미지
이대호의 해명 "판공비 증액은 회장…
기사이미지
"무소유 아닌 풀소유?"…혜민스님,…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혜민스님이 남산뷰 자택에 이어 미국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