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모랜드 소속사' MLD, NHN·소니뮤직 손잡고 12月 대형 신인 보이그룹 론칭

입력2020년 10월 13일(화) 10:13 최종수정2020년 10월 13일(화) 10:18
사진=MLD엔터테인먼트, NHN, 소니뮤직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MLD엔터테인먼트(이하 MLD)와 글로벌 IT 기업 NHN, 소니뮤직(Sony Music)이 손잡고 초대형 신인 보이그룹을 선보인다.

13일 MLD는 "NHN, 소니뮤직과 합작해 12월 데뷔를 목표로 신인 보이그룹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NHN은 게임, 결제, 엔터테인먼트, IT, 광고 등 IT 기반의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이다. 소니뮤직 엔터테인먼트(Sony Music Entertainment)는 전 세계 60여 개국에 지사/법인을 갖추고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 세계 3대 음반 회사 중 하나다. 다수의 글로벌 아티스트와 다양한 음악 카탈로그를 보유하고 있으며, K-pop의 발전과 세계화에도 노력하고 있다.

현재 출격을 준비 중인 보이그룹은 국내뿐 아니라 미국, 일본 동시 데뷔를 목표로 기획한 초특급 프로젝트다. 체계적인 시스템 속에서 집중적인 트레이닝을 받았으며, 비주얼은 물론 보컬과 랩, 퍼포먼스, 프로듀싱, 언어 회화 능력 등 다양한 재능을 갖춘 최정예 멤버로 구성돼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MLD는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사업 및 콘서트, 차세대 플랫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NHN과 협약을 맺고 총 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또 미국의 글로벌 3대 에이전시 ICM Partners(아이씨엠 파트너스)와 비즈니스 파트너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미국 진출을 공표한 바 있다.

지난 2015년 설립된 MLD에는 가수 모모랜드, 배우 연우 등이 소속돼 있다. 특히 모모랜드는 2018년 메가 히트곡 '뿜뿜'으로 전 세계적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재결합 불발' 씨야, 녹음 마쳤는데…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영욱의 인스타…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