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박스, 문화상품권 3종 온라인 결제 서비스 오픈

입력2020년 10월 19일(월) 10:02 최종수정2020년 10월 19일(월) 10:03
메가박스 / 사진=메가박스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메가박스가 문화상품권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19일 라이프시어터 메가박스 측은 "고객 편의 증진을 위해 컬쳐랜드와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 대표적인 문화상품권 3종에 대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소비가 크게 늘어나면서 온라인 거래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 이후 기프티콘, 각종 상품권 등 온라인 선물 서비스가 더욱 인기를 끌며 모바일상품권 이용이 활발해지는 추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메가박스도 고컬쳐랜드와 해피머니, 북앤라이프 등 대표적인 문화상품권 3종에 대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했다. 메가박스 현장과 온라인에 모바일상품권 결제를 새롭게 추가하고, 영화 예매는 물론 팝콘, 콜라 등 매점 상품도 이용 가능하도록 했다. 지류상품권도 온라인까지 사용처를 확대했다.

새롭게 오픈한 모바일상품권 결제 서비스는 각 상품권 홈페이지 계정 연동 없이 PIN번호와 인증번호 입력만으로도 결제가 가능하다. 메가박스는 지난 7월 멀티플렉스 3사 중 가장 먼저 해피머니 모바일상품권 서비스를 오픈했고 이후 컬쳐랜드, 북앤라이프 모바일상품권도 순차적으로 적용해 문화상품권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완비하게 됐다.

또한 기존에는 지류상품권의 경우 매표소에 직접 상품권을 제시해야 영화를 예매할 수 있었지만, 현재는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앱 등 온라인으로도 영화 예매가 가능해졌다. 각 상품권 홈페이지에서 지류상품권을 상품권 전용 캐쉬로 전환 후 메가박스 온라인 결제 시 해당 캐쉬를 적용하면 된다. 현장 매표소나 키오스크에서도 각 상품권의 모바일앱 실행 후 바코드 인식을 통해 캐쉬 결제가 가능하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이번 문화상품권 대표 3종에 대한 온라인 결제 서비스 구축을 통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언택트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메가박스의 모든 서비스에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BJ 철구, 박미선 비하 공개 사과…삐딱한 자…
기사이미지
이찬원發 코로나 사태 고비 넘겼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뽕…
기사이미지
코로나19 폐업, 연예인 식당도 피하…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기사이미지
[단독] 더보이즈 케빈·제이콥, 코로나19 검…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그룹 더보이즈 케빈과 제…
기사이미지
'시즌 12호골' 손흥민, 유로파리그…
기사이미지
임영웅→영탁 코로나19 음성 판정,…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가수 이찬원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