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체육회,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 개최

입력2020년 10월 19일(월) 10:04 최종수정2020년 10월 19일(월) 10:04
사진=대한체육회 엠블럼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는 20일 오후 2시 전남 장흥에 위치한 체육인교육센터 부지에서 '스포츠인교육 백년대계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대한체육회를 비롯하여 전남 지역 체육인사 등 100여 명이 현장 참석하고, 선수, 지도자, 심판, 종목단체 및 지역체육단체 관계자 등 교육 대상자 50여 명이 온라인으로 참가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창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 스포츠인재를 양성하고 체육인에게 종합적·체계적인 맞춤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에 착수하며 이번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비전선포식에서는 체육인교육센터 홍보 영상 시청을 시작으로 건립개요 및 사업경과 보고, 체육인교육센터 정식 명칭 및 홍보 슬로건 발표가 이어진다. 또한, '스포츠인 교육 비전 2030'을 통해 새로운 스포츠 환경에 걸맞은 스포츠인재상을 제시하고 '체육인교육센터 미래형 공간·조감도'를 발표하는 등 미래 100년을 여는 스포츠교육 비전을 선포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현장 참석자와 온라인 참가자가 함께 비전 선포를 기념하는 세리머리 퍼포먼스를 한 후 '체육인교육센터' 건립과 스포츠인교육 비전 선포를 축하하는 기념석을 공개할 예정이다.

대한체육회는 "2023년 완공될 '체육인교육센터' 건립을 계기로 대한민국 스포츠가 교육을 통해 한층 성숙하고, 스포츠인은 건강한 공동체 발전에 기여하는 '스포츠가치 크리에이터(creator)'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장흥군 후원으로 개최되며, 대한체육회와 장흥군은 지난 7월 '체육인교육센터' 건립 운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