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문선민, 8월 'G MOMENT AWARD' 수상

입력2020년 10월 19일(월) 14:35 최종수정2020년 10월 19일(월) 14:35
사진=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상주 미드필더 문선민이 8월의 'G MOMENT AWARD(게토레이 승리의 순간)를 수상했다.

게토레이 'G MOMENT AWARD'는 게토레이와 K리그가 손을 잡고 올 시즌 신설한 상이다. 매월 승리팀의 득점 중 가장 역동적이고 다이나믹한 골을 넣은 선수에게 수여한다. 두 명의 'G MOMENT' 후보를 대상으로 K리그 공식 SNS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100% 팬 투표를 진행해 수상자를 결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 100만 원과 함께 트로피가 주어지며, 팬들이 직접 시상자로 나선다.

8월 'G MOMENT AWARD'를 두고 문선민과 윌리안(광주)이 경쟁했다. 문선민은 15라운드 부산전에서 후반 28분 상대 수비 여러 명을 제친 뒤 반박자 빠른 슈팅으로 득점을 터뜨렸다. 경쟁자 윌리안은 18라운드 대구를 상대로 후반 15분 하프라인 부근에서 패스를 받아 단독드리블 후 골망을 갈랐다.

팬 투표 결과 문선민이 4125(69.5%)표를 얻어 1810표(30.5%)를 받은 윌리안을 따돌리고 8월 ‘G MOMENT AWARD’를 거머쥐었다.

문선민의 시상식은 지난 17일 열린 상주의 마지막 홈경기에 앞서 진행됐다. 랜선시상식으로 진행된 시상식은 상주 어린팬이 시상자로 나서 영상을 통해 수상 축하와 함께 응원메시지를 전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향후 월별 'G MOMENT AWARD' 수상자를 대상으로 향후 팬들의 투표를 통해 올 시즌 최고의 'G MOMENT'를 가릴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재결합 불발' 씨야, 녹음 마쳤는데…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영욱의 인스타…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
기사이미지
'그래미 도장깨기' 방탄소년단, 그랜드슬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 미국 여정의 …
기사이미지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사망…펠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르헨티나 출신의 '축구 황제' 디에고…
기사이미지
최성원, 백혈병 투병 근황 "긴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