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카운트다운', 세븐틴·NCT U·B1A4·이달의 소녀 '컴백 러시' [TV스포]

입력2020년 10월 22일(목) 17:52 최종수정2020년 10월 22일(목) 17:52
세븐틴, NCT U, B1A4, 이달의 소녀 / 사진=Mnet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엠카운트'에 가수들의 컴백 무대가 이어진다.

22일 방송된 Mnet '엠카운트다운'(이하 '엠카')에서는 세븐틴, NCT U, B1A4, 이달의소녀 컴백무대 최초공개와 김재환과 DAY6(Even of Day)가 준비한 신해철 트리뷰트 무대를 만나볼 수 있다.

먼저 대세 그룹 세븐틴이 4개월만의 컴백을 알린다. 세븐틴은 19일 스페셜 앨범 ‘세미콜론[Semicolon]'을 발표하며 청춘을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이어갔다. 우지가 직접 작업에 참여한 타이틀 '홈런(HOME;RUN)'은 청춘을 향한 따뜻한 위로와 공감을 경쾌하고 타격감 넘치는 사운드에 담아낸 곡이다. 더블 밀리언셀러를 기록하며 어느덧 글로벌 대세로 자리잡은 세븐틴이 선보일 최초공개 무대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된다.

그룹 NCT U 역시 또 다른 유닛 곡 '프롬 홈(From Home)'의 첫 선을 보인다. '프롬 홈'은 '가수'라는 꿈으로 모인 멤버들이 서로에게 든든한 친구이자 가족이 되어 함께 꿈을 펼쳐나가는 이야기를 진솔하게 표현한 팝 발라드 곡이다. 오늘 무대에서는 태일, 도영, 쿤, 해찬, 유타, 런쥔, 천러의 새로운 시너지가 펼쳐질 예정이라 더욱 기대감이 고조된다.

이어 3년만의 새 출발을 알린 B1A4가 엠카를 통해 돌아온다. 산들, 공찬, 신우 3인으로 새롭게 편성된 B1A4는 지난 19일 네 번째 정규앨범 '오리진'으로 컴백을 알렸다. 운명적인 사랑을 노래한 타이틀 '영화처럼'은 멤버 신우가 군대에 있을 때에도 작업을 했다고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오늘 '엠카'에서는 수록곡 '오렌지색 하늘은 무슨 맛일까'까지 두 곡을 선보이며 오랜 시간 기다려온 팬들에게 선물 같은 무대를 선사할 전망이다.

새 미니앨범 '미드나잇'(12:00)으로 돌아온 이달의 소녀도 컴백을 신고한다. 오늘 선보일 타이틀 '와이 낫?(Why Not?)'은 자유롭고 개성 넘치는 자아를 추구하는 스토리가 담긴 일렉트로 팝 장르의 곡이다. '세상의 모든 이달의 소녀와 함께'라는 슬로건으로 한 단계 더 성숙한 모습을 선보이겠다는 각오를 밝힌 이달의 소녀가 보여줄 무대가 한층 더 기다려진다.

퍼포먼스 맛집 크래비티의 후속곡 무대도 '엠카'를 통해 최초 공개된다. 지난 8월 발매한 앨범 '크래비티 시즌 2. 하이드아웃 : 더 뉴 데이 위 스텝 인투(CRAVITY SEASON 2. HIDEOUT: THE NEW DAY WE STEP INTO)'의 후속 타이틀 '우아(Ohh Ahh)'는 누-디스코와 일렉트로 Pop의 하이브리드 장르에 누-펑크가 더해지면서 독특한 그루브를 만들어낸 곡이다. 매번 기대를 뛰어넘는 퍼포먼스를 보여온 크래비티가 준비한 무대에 관심이 집중된다.

이번 주 스튜디오 M 무대는 그 어느 때보다 더욱 특별하게 마련된다. 故 신해철의 사망 6주기를 맞아 '신해철 트리뷰트'를 주제로 김재환은 '날아라 병아리'를, DAY6(Even of Day)는 '슬픈 표정 하지 말아요'를 준비해 그의 음악을 팬들과 함께 나누고 그리워하는 뜻 깊은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한편 '엠카'에서는 알렉사, 에버글로우, 골든차일드, 펜타곤, 펀치, 송하예, 베리베리, 위클리, 위아이, 예지의 무대도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재결합 불발' 씨야, 녹음 마쳤는데…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영욱의 인스타…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
기사이미지
'그래미 도장깨기' 방탄소년단, 그랜드슬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 미국 여정의 …
기사이미지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사망…펠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르헨티나 출신의 '축구 황제' 디에고…
기사이미지
최성원, 백혈병 투병 근황 "긴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