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실이는 복도 많지' 강말금, 부일영화상 신인상 수상 "김초희 감독 감사"

입력2020년 10월 23일(금) 10:50 최종수정2020년 10월 23일(금) 10:50
찬실이는 복도 많지 강말금 / 사진=영화 찬실이는 복도 많지 스틸컷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전국 극장가에 복의 기운을 전파한 올해 가장 빛나는 작품 '찬실이는 복도 많지'의 주연배우 강말금이 제29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을 수상했다.

22일 '찬실이는 복도 많지'에서 주연을 맡은 강말금이 제29회 부일영화상 신인여자연기상을 수상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강말금 배우는 "영화가 사랑도 받고 캐릭터도 사랑 받고, 상도 받으니까 이렇게 좋은 일이 많아도 되나라는 생각이 든다. 이게 다 쉽고 재미있는 예술 영화라는 어려운 일을 해낸 김초희 감독님 덕분인 것 같다. 감독님께 이 영광 드리고 싶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2007년 연극 '꼬메디아'로 데뷔해 14년간 연극 무대에서 내공을 쌓은강말금은 김도영 감독의 단편영화 '자유연기'로 제17회 미쟝센단편영화제 연기부문 심사위원 특별상을 수상하며주목을 받았다. 이어 첫 장편영화 주연작 '찬실이는 복도 많지'에서 큰 역경 앞에서도 늘 맑고 씩씩한 ‘찬실’ 역을 맡아 수많은 관객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며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찬실이는 복도 많지' 이후 OCN드라마 '미씽: 그들이 있었다', 연극 '연극과 일상성에 관한 명상' 식사편으로 무대에 오르며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강말금 배우를 비롯해 윤여정, 김영민, 윤승아, 배유람 등 한국을 대표하는 연기파 배우들이 총출동한 '찬실이는 복도 많지'는 어려운 시기에 복 가득한 웃음과 감동을 안겨주며 '찬실이 신드롬'을 일으킨 바, 이번 수상으로 다시 한번 복댕이 관객들에게 반가운 소식을 안겨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펜트하우스'→'철인왕후', 코로나19로 멈춘…
기사이미지
故 구하라 1주기, '구하라법'은 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카라 출신 故 구하라가 세상을 떠…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꿈 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은 '그래미' 꿈을 이룰…
기사이미지
안하무인 '미우새', 홍진영 논란 증폭제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또 논…
기사이미지
'평창 은메달' 팀킴, 한국컬링선수…
[강릉=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팀킴' 경북체육회(스킵 김은정)…
기사이미지
돌아온 '가짜사나이2', 가학성·사…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짜사나이'가 돌아온다. 이근 해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