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훈아 '테스형', 방탄소년단도 꺾었다…유튜브 한국 인기 뮤비 1위

입력2020년 10월 23일(금) 14:03 최종수정2020년 10월 23일(금) 14:09
나훈아 테스형 / 사진=다날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나훈아가 ‘테스형!’으로 방탄소년단, 블랙핑크를 꺾고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를 차지했다.

‘테스형!’은 지난 8월 발매한 나훈아의 정규앨범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곡이다. 8월 20일 다날엔터인먼트 유튜브 계정을 통해 공개됐던 ‘테스형!’ 뮤직비디오는 22일 조회수 721만 회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테스형!’은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테스형’이라 표현한 해학적인 가사로 화제를 모았고, 중장년층뿐만 아니라 20, 30대의 관심까지 독차지하며 유튜브 한국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등극하는 등 ‘나훈아 신드롬’도 이어가고 있다.

나훈아의 ‘아홉 이야기’에 수록된 다른 곡들 또한 인기 뮤직비디오 순위에 진입하며 차트 줄 세우기를 예고하고 있다. 6.25전쟁 70주년을 기념해 만든 ‘명자!’가 21위, 황혼을 맞이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가 29위, ‘딱 한 번 인생’은 51위, ‘웬수’ 역시 55위 진입에 성공했다.

전국 종합 시청률 29%, 순간 시청률은 41.4%(닐슨 코리아 기준)까지 기록한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를 통해 위로와 응원을 전한 바 있는 나훈아는 콘텐츠의 공정하고 투명한 판매 및 유통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임유엽 다날엔터 음악사업본부장은 “언택트 콘서트 ‘2020 한가위 대기획 대한민국 어게인 나훈아’의 중국 사이트의 불법 유통 등은 물론, 영상 및 음원 등의 콘텐츠에 대한 해외 저작권 침해에 관하여 철저한 단속 대응을 하고 있으며, 이는 유튜브 및 SNS 채널 단속도 포함된다”고 강조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재결합 불발' 씨야, 녹음 마쳤는데…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영욱의 인스타…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
기사이미지
'그래미 도장깨기' 방탄소년단, 그랜드슬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 미국 여정의 …
기사이미지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사망…펠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르헨티나 출신의 '축구 황제' 디에고…
기사이미지
최성원, 백혈병 투병 근황 "긴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