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웬티 트웬티' 에이스 찬, 첫 연기 도전부터 실검 장악한 압도적 존재감

입력2020년 10월 23일(금) 14:35 최종수정2020년 10월 23일(금) 18:03
에이스 찬 / 사진=비트인터렉티브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에이스(A.C.E) 멤버 찬이 첫 연기 도전임에도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최근 종영한 플레이리스트 드라마 ‘트웬티 트웬티’에서 찬은 풋풋한 스무 살 재수생 손보현 역을 맡았다. 명랑하고 밝은 캐릭터를 맡아 극 중 분위기 메이커로 활약했던 찬은 백예은(채원빈)과의 로맨스로도 많은 시청자들을 설레게 했다.

특히 최종화에서는 실제 보이그룹으로 활동 중인 찬의 색다른 매력이 돋보였다. 소속 그룹 에이스에서 메인 보컬로 활약하고 있는 찬은 이날 방송분에서 뜻밖의 기회를 얻어 ‘영일즈’로 데뷔해 무대에 올라 랩 파트를 완벽하게 소화했다. 실제로 랩에 도전해본 적이 없던 찬은 극중 완벽한 무대를 만들기 위해 드라마 캐스팅 단계부터 랩에 대한 공부를 이어갔던 것으로 알려졌다.

‘트웬티 트웬티’를 통해 첫 연기에 도전했던 찬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도 뜨거웠다. 방송 내내 시청자들을 웃음 짓게 하고 때로는 풋풋한 로맨스로 설레게 하는 흡인력 있는 연기를 보여준 찬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또 최종화가 방송된 후 실시간 검색어 반응도 뜨거웠다. 실시간 검색어 10대 차트에서 찬이 맡은 배역 손보현이 2위를 차지하고 소속 그룹인 에이스와 찬의 이름이 함께 차트 상위권을 장악하며 대중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연기 첫 도전임에도 명품 연기력으로 호평이 이어지며 주연 배우 못지않은 화제성과 인기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찬은 ‘트웬티 트웬티’를 통해 에이스의 찬에서 배우 강유찬으로 무한한 성장 가능성을 다시 확인시키며 차기작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찬이 소속된 에이스는 지난 9월 네 번째 미니 앨범 ‘호접지몽(HJZM : The Butterfly Phantasy)’를 발매, 공연과 방송으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펜트하우스'→'철인왕후', 코로나19로 멈춘…
기사이미지
故 구하라 1주기, '구하라법'은 제…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카라 출신 故 구하라가 세상을 떠…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그래미 어워드' 꿈 이…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은 '그래미' 꿈을 이룰…
기사이미지
안하무인 '미우새', 홍진영 논란 증폭제로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미운 우리 새끼'가 또 논…
기사이미지
'평창 은메달' 팀킴, 한국컬링선수…
[강릉=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팀킴' 경북체육회(스킵 김은정)…
기사이미지
돌아온 '가짜사나이2', 가학성·사…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짜사나이'가 돌아온다. 이근 해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