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불원정대, 해외 101개 음원 차트인 "글로벌 히트송 될까"

입력2020년 10월 23일(금) 18:07 최종수정2020년 10월 23일(금) 18:07
환불원정대 해외 차트 / 사진=MBC 제공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MBC 예능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프로젝트 그룹 환불원정대가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23일 한국 아티스트들의 해외 에이전시 그룹 릴즈코퍼레이션 측은 프로젝트 그룹인 환불원정대가 해외 101개 음원차트에 차트인했다고 밝혔다.

에이전시 측은 "일반적인 K-POP 아티스트들도 세우기 힘든 대기록을 달성하고 있는 중" 이라고 밝히며 "통상 100개 국가 이상 차트인된 경우 '글로벌 히트송'이라고 칭할 수 있을 정도의 기록"이라고 전했다.

환불원정대는 'Don't Touch Me' 발매 이후 101개 국가 5개 차트(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Shazam, DEEZER)에 평균 7.46일 진입했다. 싹스리의 바통을 이어 아이튠즈에서는 홍콩과 타이완, 싱가포르, 마카오 등 아시아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으며, 스포티파이에서는 홍콩, 타이완, 싱가포르, 말레이시아에서 13일이 지난 지금도 꾸준히 기록을 세우는 중이다.

눈여겨 봐야할 점은 각 국가별 메인 차트 TOP200위에도 진입하고 있다는 점이다. 말레이시아, 싱가폴, 홍콩, 타이완에서는 스포티파이 TOP200에 진출하는 등 한국 아이돌들도 세우기 힘든 기록을 세우고 있는 중으로, 마마무 화사, 이효리, 엄정화, 제시의 파워를 제대로 입증하고 있는 상황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재결합 불발' 씨야, 녹음 마쳤는데…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영욱의 인스타…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
기사이미지
'그래미 도장깨기' 방탄소년단, 그랜드슬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 미국 여정의 …
기사이미지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사망…펠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르헨티나 출신의 '축구 황제' 디에고…
기사이미지
최성원, 백혈병 투병 근황 "긴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