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유나이티드, 다큐멘터리 '비상2020' 4화 공개

입력2020년 10월 24일(토) 11:26 최종수정2020년 10월 24일(토) 11:26
사진=인천 유나이티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인천 유나이티드가 2020시즌 구단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비상2020' 4화를 공개한다.

인천 구단은 23일 보도자료를 통해 "한 시즌 간의 인천유나이티드 이야기를 담을 다큐멘터리 시리즈 영화 비상2020 네 번째 에피소드를 공개한다. 이번 4화에선 새 사령탑인 조성환 감독 부임 후 파란만장했던 구단의 이야기가 담겼다"고 밝혔다.

비상2020은 총 6부작으로 구성된 단편 다큐멘터리 시리즈 영화다. 2020시즌 동안 인천에서 일어나는 희로애락이 다큐멘터리로 제작될 예정이다. 이번에 공개한 4화의 제목은 '파란'이다. 순조롭지 않은 여러 사건이라는 뜻인 파란(波瀾), 그리고 팀 상징색이자 정체성인 파란색-검은색의 파란을 모두 담은 중의적인 제목이다. 하나원큐 K리그 1 2020 11라운드 상주 상무전 홈경기 이후부터 17라운드 수원 삼성전 홈경기까지의 이야기를 카메라에 담았다.

특히 이번 화는 조성환 감독 부임과 팀의 시즌 첫 승, 그리고 도약을 위해 펼친 파란만장했던 구단의 이야기가 담담히 그려졌다. 또한 시련 속에서 하나의 팀이 되기 위해 노력했던 팀 구성원의 이야기 등도 담겼다.

비상2020 6부작은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의 '네이버 스포츠 오리지널' 다큐멘터리 영화로 네이버 스포츠와 인천 유나이티드 네이버TV 공식채널에서 단독 공개된다. 인천 구단은 다큐멘터리 제작 전부터 더 많은 축구 팬에게 전달되는 방법을 찾았고 그 결과 네이버 스포츠 측과의 긴밀한 협업을 이뤄낸 바 있다.

인천 구단 관계자는 "이번 4화에서는 인천이 하나가 되는 과정에서 겪었던 파란만장한 일들과 팀 구성원들의 속마음에 주목한다면 더 재미있게 시청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관람 포인트를 전했다.

한편 리그 12위(승점 21점) 인천은 다큐멘터리 공개 하루 뒤인 24일 오후 4시30분 승점 25점으로 리그 10위인 부산 아이파크를 홈으로 불러들여 시즌 마지막 홈경기를 치른다.

[스포츠투데이 김호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단독] '재결합 불발' 씨야, 녹음 마쳤는데…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영욱의 인스타…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
기사이미지
'그래미 도장깨기' 방탄소년단, 그랜드슬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 미국 여정의 …
기사이미지
마라도나, 심장마비로 사망…펠레·…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아르헨티나 출신의 '축구 황제' 디에고…
기사이미지
최성원, 백혈병 투병 근황 "긴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