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A 팀리그 3R 종료…TS·JDX 선두 유지·차유람 3R 4승 무패

입력2020년 10월 25일(일) 13:42 최종수정2020년 10월 25일(일) 13:42
TS·JDX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TS·JDX가 선두를 유지한 채 3라운드를 마쳤다. 차유람(웰컴저축은행)은 3라운드에서 4승 무패의 호성적을 거뒀다.

24일 고양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신한금융투자 PBA 팀리그 2020-2021 3라운드 최종일 경기가 펼쳐졌다.

1경기에서는 웰컴저축은행과 신한금융투자가 만나 무승부를 기록했다. 1세트는 위마즈-한지승(웰컴저축은행)이 15-7로 가져갔지만 2 ,3, 4세트를 신한금융투자가 가져오면서 세트스코어 3-1로 앞서갔다. 2세트에서는 김가영(신한금융투자)이 김예은(웰컴저축은행)을 만나 11:5로 승리를 거뒀다. 기세를 이어 마민캄(신한금융투자)이 에버리지 3을 기록하며 5이닝만에 3세트를 따냈고, 4세트에서 김가영-오성욱(신한금융투자)이 쿠드롱-김예은(웰컴저축은행)을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크게 앞서나갔다. 하지만 5세트에서 위마즈(웰컴저축은행)가 15-1로 신정주(신한금융투자)를 제압하며 반격에 나섰고, 연이은 6세트에서 쿠드롱(웰컴저축은행)이 승리를 거둬 세트스코어 3-3으로 경기가 마무리 됐다.

2경기에서는 크라운해태가 SK렌터카에 세트스코어 4-2로 승리했다. 1세트에서는 김재근-이영훈(크라운해태)이 15-14로 어렵게 승리를 가져갔다. 분위기를 이어 강지은(크라운해태)이 임정숙(SK렌터카)을 상대로 에버리지 2.75를 기록하며 11-1의 압승을 거뒀다. 이후 SK렌터카의 김형곤이 3세트를 가져가면서 분위기 전환을 시도했지만, 마르티네스-강지은(크라운해태)가 고상운-임정숙(SK렌터카)을 제압하며 4세트를 차지했다. SK렌터카의 강동궁은 5세트에서 하이런 9점을 기록하며 승리했다. 하지만 6세트에서는 박인수(크라운해태)가 다시 승리를 거두며 크라운해태가 승리를 확정지었다.

3경기에서는 TS·JDX가 블루원리조트가 만나 세트스코어 3-3을 비겼다. 1세트에서는 김남수-카시도코스타스(TS·JDX)가 15-13으로 승리를 거뒀다. 이어 2세트도 이미래(TS·JDX)가 김갑선(블루원리조트)을 상대로 하이런 9점을 기록하며 5이닝만에 세트를 가져갔다. 기세를 이어 3세트에 다시 출전한 카시도코스타스(TS·JDX)는 강민구(블루원리조트)를 제압하면서 TS·JDX는 3-0으로 차이를 벌렸다. 하지만 최원준-김갑선(블루원리조트)이 4세트를 따냈고 연이은 5세트에서 사파타(블루원리조트)가 모랄레스(TS·JDX)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추격에 나섰다. 중요한 6세트를 블루원리조트의 리더 엄상필(블루원리조트)이 차지하면서 치열했던 경기는 무승부로 끝이났다. TS·JDX는 3라운드의 마지막 경기를 무승부로 마무리하면서 전체 팀 랭킹 1위의 자리를 굳혔다.

3라운드의 팀 순위는 SK렌터카와 웰컴저축은행이 공동 1위를 차지했다. 전체(1-3 라운드)를 합산한 팀 순위는 TS·JDX가 승점 24점으로 1위를 자리를 굳혔고, SK렌터카와 웰컴저축은행이 1위 팀과 승점 한 점차로 공동 2위에 올랐다. 3라운드를 통해 절대 강자는 없으며 모든 팀은 언제든 이길 수도 질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

3라운드 개인 랭킹에서는 차유람(웰컴저축은행)이 단식 2승, 복식 2승으로 종합전적 4승 무패를 기록했다. 김남수(TS·JDX)와 비롤 위마즈(웰컴저축은행)가 5승1패로 그 뒤를 이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그래미 도장깨기' 방탄소년단, 그랜드슬램…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방탄소년단 미국 여정의 …
기사이미지
"공인으로서 잘못" 라이관린의 아쉬…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워너원 출신 라이관린이 길거리 …
기사이미지
'그래미 후보 입성' 방탄소년단, 잠…
기사이미지
고영욱→최종훈, 성범죄자 지우기 계속된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가수 정준영, 최종훈, 고…
기사이미지
말하기 힘든 상처·말할 수 없는 구…
스포츠투데이는 연중기획으로 '한국 체육, 새로운 100년을 위해'를…
기사이미지
최성원, 백혈병 투병 근황 "긴박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