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스포츠 현안과 진단' 매주 발행

입력2020년 11월 02일(월) 12:04 최종수정2020년 11월 02일(월) 12:04
사진=국민체육진흥공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이 스포츠 정책 소식지 '스포츠 현안과 진단'을 매주 발행한다고 2일 밝혔다.

현장감 있는 스포츠정책 방향설정 및 시행을 돕고자 발행하는 본 소식지에는 최신 스포츠 관련 정책, 과학, 산업, 법, 제도, 국내·외 동향 등 다양한 정보가 실릴 예정이다.

지난 10월28일 발행된 첫 호는 '스포츠혁신위원회 권고안은 엘리트체육 죽이기인가?'를 주제로 다루었다. 체육계에 만연한 폭력·성폭력 등 고질적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스포츠혁신위원회의 권고안을 분석하고 엘리트체육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논의를 담았다.

이밖에 10월30일 발행된 스포츠산업 동향 뉴스레터 '코로나19로 인한 2020년 상반기 스포츠산업 현황' 등 시의적절한 스포츠 이슈를 소개했다.

온라인으로 매주 발행하는 '스포츠 현안과 진단'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홈페이지 홍보광장-공지사항 게시판 및 SNS에서 만나볼 수 있다. 추후 이메일 뉴스레터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조재기 이사장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은 앞으로 최신 스포츠 현안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양질의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참신한 정책을 제안함으로써 스포츠정책을 선도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