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당구연맹, 국내 최초 비대면 당구대회 개최

입력2020년 11월 03일(화) 10:55 최종수정2020년 11월 03일(화) 10:55
사진=대한당구연맹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국내 최초 비대면 당구대회인'2020 전국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원격당구대회(이하 청소년 한마당)'와 '2020년도 온라인(Online) Pool-Tour(이하 온라인 풀투어)'가 개최된다.

대한당구연맹은 “코로나19의 상황 속에서 기존 스포츠 이벤트들의 개최가 취소 및 연기돼 선수들의 참여 기회가 대폭 줄어들고 있다. 대한당구연맹에서는 이러한 상황에 맞추어 기존 대회의 틀에서 벗어나 언택트(Untact) 방식의 비대면 대회를 기획 및 개최함으로서 선수들의 참여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상황속에서도 개최할 수 있는 대회의 틀을 만들고자 했다"고 대회 개최의 취지를 밝히며, "우리 연맹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코로나19 장기화를 대비해서 대회를 개최해 선수들의 참여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말했다.

오는 7일부터 8일까지 먼저 개최되는 '2020 전국 청소년스포츠한마당 원격당구대회'(주최: 대한체육회/주관: 대한당구연맹)는 각 지역 거점별 구장에서 진행하게 된다. 청소년스포츠한마당인 만큼 참가팀은 대한당구연맹 등록 학생선수 1명과 일반 청소년 1명이 한 팀을 이루어 출전한다. 대회 방식은 '비대면 캐롬 3쿠션', '비대면 포켓볼 애니콜' 2가지 방식으로 새로 신설돼 진행된다.

대한당구연맹이 주최/주관하는 '2020년도 온라인(Online) Pool-Tour'는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대한당구연맹 지정 거점구장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대한당구연맹 등록 전문선수이며, 대회 방식은 '비대면 포켓 9볼' 방식으로 대회 상황에 맞게 새로운 방식으로 치러진다.

두 대회는 비대면 방식에 맞게 각 구장에 카메라를 설치해 경기 장면을 촬영 후, 2개 구장의 경기 장면을 한 화면으로 구성해 방송된다. 또한 중앙판독센터를 설치해 원격으로 판정 및 스코어 관리를 하게 된다.

대진표 및 시간계획은 대한당구연맹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대회는 전 경기 라이브로 방송되며, 대한당구연맹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