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저우 헝다 박지수, CSL 결승 진출…리그 2연패 정조준

입력2020년 11월 03일(화) 15:08 최종수정2020년 11월 03일(화) 15:08
박지수 / 사진=광저우 헝다 구단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중국 프로축구 슈퍼리그(CSL) 디펜딩 챔피언 광저우 헝다에서 활약 중인 한국 국가대표 수비수 박지수가 리그 2연패에 도전한다.

박지수는 2일 중국 쑤저우에 있는 쑤저우 올림픽 스포츠센터에서 펼쳐진 CSL 4강 2차전 베이징 궈안과 경기에서 센터백으로 출전, 풀타임을 활약했다.

박지수는 리그 13경기, 토너먼트 3경기를 모두 풀타임으로 소화하며 파비오 칸나바로 감독의 절대적인 신임을 받고 있다.

이날 경기에서도 박지수의 수비력이 빛을 발했다. 클리어링 7회, 슛 블록 2회, 인터셉트 3회에 공중볼 경합에서도 100% 승률(4/4)을 기록하면서 광저우의 단단한 수비를 이끌었다.

박지수가 후방을 든든히 지킨 가운데 광저우 헝다는 탈리스카의 선제골, 파울리뉴의 멀티골을 앞세워 박지수의 국가대표 동료인 김민재가 버틴 베이징 궈안을 3-1로 꺾었다.

광저우 헝다는 1차전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거뒀지만 이날 승리로 1,2차전 합계 3-1로 앞서며 결승행 티켓을 따냈다.

이로써 박지수는 지난 시즌에 이어 리그 2연패에 도전장을 내민다. 광저우 헝다는 상하이 상강을 꺾고 올라온 장쑤 쑤닝과 우승을 놓고 맞대결을 치른다. 오는 8일 결승 1차전, 12일 2차전을 펼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경찰 "이혁재, 고소장 접수로 조사 中" vs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개그맨 이혁재가 피소 관…
기사이미지
송유정→아이언 사망, 연예계 잇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송유정에 이어 가수 아이언까지 …
기사이미지
"76일 만에 13만 명 동원" '소울',…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디즈니·픽사 신작 '소울'이 '원더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