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비규환' 정수정 "임산부 역은 도전, 부담 없애려 노력해" [인터뷰 스포일러]

입력2020년 11월 05일(목) 17:12 최종수정2020년 11월 05일(목) 17:13
애비규환 정수정 / 사진=에이치앤드 제공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애비규환' 정수정이 임산부 연기를 한 소감을 전했다.

배우 정수정은 5일 서울 종로구의 한 카페에서 스포츠투데이와 만나 영화 '애비규환'(감독 최하나·제작 아토) 개봉 인터뷰를 진행했다.

'애비규환'은 똑 부러진 5개월 차 임산부 토일(정수정)이 15년 전 연락 끊긴 친아빠와 집 나간 예비 아빠를 찾아 나서는 설상가상 이야기다. 정수정은 극 중 임산부 토일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이날 정수정은 임산부 캐릭터를 준비한 과정을 밝혔다. 그는 임산부 "역할은 나에게 도전이었다. 최선을 다해 열심히 임했고, 부담감을 덜어놓으려고 힘썼다"며 "실제로 주변에 임신과 출산을 한 언니들이 있어서 많이 물어봤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동영상으로 임산부가 어떻게 걷는지도 많이 찾아봤다. 그런데 내가 배에 차고 걷는 거랑 많이 다르지 않더라. 앉는 법이라던지 실제로 배에 무언갈 차고 있으니까 정말 자연스럽게 나왔다. 없던 게 생겨서 그런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혹시나 임산부의 느낌이 안 날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예상 외로 감독님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자연스럽다고 해주셨다. 계속 배에 차고 있는 거 자체가 연습이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정수정은 "임신한 배 자체는 촬영을 하다 보니 익숙해져서 안 불편했는데, 여름에 찍다 보니 땀이 많이 찬 건 힘들었다. 계속 물티슈로 닦으면서 촬영했다"고 덧붙였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경찰 "이혁재, 고소장 접수로 조사 中" vs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개그맨 이혁재가 피소 관…
기사이미지
송유정→아이언 사망, 연예계 잇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송유정에 이어 가수 아이언까지 …
기사이미지
"76일 만에 13만 명 동원" '소울',…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디즈니·픽사 신작 '소울'이 '원더 우…
기사이미지
김새롬 향한 두 가지 시선, '정인이 실언' …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김새롬의 홈쇼핑 …
기사이미지
손흥민, BBC 선정 토트넘 전반기 평…
기사이미지
新 역사 쓴 '경이로운 소문', 시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