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돈, 불안장애 악화로 다시 휴식기…쏟아지는 응원 [종합]

입력2020년 11월 06일(금) 07:35 최종수정2020년 11월 06일(금) 07:35
정형돈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방송인 정형돈이 불안장애로 방송 활동 중단을 선언한 가운데 그를 향한 응원이 쏟아지고 있다.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5일 "정형돈이 오래전부터 앓아왔던 불안장애가 최근 다시 심각해짐을 느꼈다"며 "방송 촬영에 대한 의지가 강했지만, 건강 상태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판단해 본인과 충분한 상의 끝에 휴식을 결정하게 됐다. 휴식기 동안 건강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 "앞으로 정형돈 씨는 휴식기 동안 건강회복에 집중할 예정이며, 소속사 역시 정형돈 씨가 치료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다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정형돈은 지난 2015년 11월 불안장애로 한차례 방송 활동을 중단, 약 1년의 시간 동안 휴식기를 가진 바 있다. 당시 MBC '무한도전'을 비롯해 JTBC '냉장고를 부탁해', MBC에브리원 '주간아이돌' 등 출연하던 모든 프로그램에서 하차했던 정형돈은 11개월의 휴식 끝에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로 방송 복귀했다.
정형돈 / 사진=DB

복귀 5년 만에 다시 휴식기를 가지게 된 정형돈은 현재 KBS2 '옥탑방의 문제아들', '퀴즈 위의 아이돌', JTBC '뭉쳐야 찬다', 채널A '금쪽같은 내새끼' 등 4개 이상의 프로그램에 출연하고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MC 교체나 공석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

'뭉쳐야 찬다' 제작진은 "정형돈 씨가 건강상의 이유로 방송 활동이 어렵다는 사실을 전달받았다"며 "금주 녹화부터 (정형돈은) 휴식 예정이며 기존 녹화분은 정상적으로 방송된다"고 밝혔다.

정형돈의 활동 중단 소식에 누리꾼의 응원 또한 쏟아지고 있다. 모두가 그가 다시 건강한 모습으로 복귀해 밝은 웃음을 줄 수 있기를 바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GS홈쇼핑 김새롬 '그알' 언급 사과 "해당 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새롬이 홈쇼핑 생방송 …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아이돌 브랜드 평가 1위…
기사이미지
김순옥 이어 임성한 복귀, 브라운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김순옥 작가에 이어 임성한 작가가 돌…
기사이미지
"큰 실수를 했다" 휘성, 프로포폴 투약 혐의…
기사이미지
UFC 포이리에, 맥그리거에 2R TKO승…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더스틴 포이리에가 코너 맥그리거를 꺾…
기사이미지
전인권, 이웃과 조망권 문제로 갈등…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전인권(67)이 이웃집과 조망권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