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가상 걸그룹 K/DA, 첫 번째 정식 EP 앨범 'ALL OUT' 발매

입력2020년 11월 07일(토) 10:55 최종수정2020년 11월 07일(토) 10:55
사진=라이엇 게임즈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인기 캐릭터 아리, 카이사, 이블린, 아칼리로 구성된 가상 걸그룹 K/DA가 첫 번째 정식 EP 앨범 'ALL OUT'을 6일 밤 출시했다.

EP 앨범에는 타이틀곡 'MORE'와 온라인에서 큰 화제가 됐던 선공개 싱글 'THE BADDEST'를 포함해 총 5곡이 수록되었다. 이번 앨범은 '트루 데미지', '펜타킬 프로젝트' 등 수준 높은 음악을 꾸준히 선보여 온 라이엇 게임즈의 뮤직 레이블과 국내외 실력파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완성됐다. 수록곡의 작사와 작곡은 블랙핑크, 태양과의 작업하기도 했던 래퍼이자 작곡가인 베카 붐(Bekuh Boom)이 맡았고 믹싱과 마스터링은 라이엇 게임즈 소속의 작곡가 세바스티앵 나잔드(Sebastien Najand)가 맡았다.

ALL OUT의 타이틀 곡인 MORE는 지난달 29일 공개된 이래로 평단의 호평을 받고 있다. MORE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200만 회, 일주일만에 2500만 회를 달성했고, 아이튠즈 K-POP 차트 1위, 아이튠즈 팝 차트 2위,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 4위, 아이튠즈 미국 차트 7위에 오르는 등의 성과를 보였다.

MORE는 K/DA의 데뷔곡 'POP/STARS'에서도 함께 했던 실력파 그룹 '(여자)아이들'의 미연과 소연, 미국의 싱어송라이터 매디슨 비어(Madison Beer)와 자이라 번스(Jaira Burns)가 참여했으며, 렉시 리우(Lexie Liu)도 객원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MORE'의 영향력은 지난 10월31일 열린 2020 LoL 월드 챔피언십 (이하 롤드컵) 무대에서도 이어졌다. K/DA는 현실과 가상의 경계가 모호한 미래적인 콘셉트로 무대를 꾸미며 현장의 관객은 물론 영상을 통해 공연을 지켜보는 전 세계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한편 유튜브 구독자 2,250 만여 명을 보유한 세계적인 댄스 크루 '원 밀리언 댄스 스튜디오(1 MILLION Dance Studio)'와 MORE의 안무를 재해석한 영상을 공개했고, (여자)아이들의 미연, 소연도 콜라보해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K/DA는 K-POP 트렌드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했던 데뷔곡 POP/STARS에 이어, 기존 음악 스타일에 글로벌적인 팝 요소를 더해 새로운 차원의 음악을 선보이고자 한다. 이에 재능이 넘치는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앨범을 완성했다. 지난 8월 컴백 당시 선공개 했던 THE BADDEST의 녹음에는 미연과 소연을 비롯해 비 밀러(Bea Miller), 울프타일라(Wolftyla)가 새롭게 참여했다. 해당 곡은 지난 9월12일, 주간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올랐으며 스포티파이 재생 수 3800만 회, 유튜브 조회 수 3000만 회를 기록했다.

미공개 수록곡 'VILLIAN', 'DRUM GO DUM', 'I’LL SHOW YOU'는 비 밀러(Bea Miller), 울프타일라(Wolftyla)를 비롯해 킴 페트라스(Kim Petras), 알루나(Aluna) 아니카 웰스(Annika Wells)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완성했다. 특히, I’LL SHOW YOU는 한국의 최정상 걸그룹인 트와이스의 지효, 나연, 사나, 채영이 참여한 만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ALL OUT은 유튜브 뮤직, 애플 뮤직, 아마존 뮤직, 스포티파이에서 스트리밍 가능하며 멜론, 지니, FLO 등 국내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K/DA와 활동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글로벌 공식 트위터와 인스타그램(@KDA_MUSIC)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