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스 故 김성재, 오늘(20일) 25주기…여전한 그리움과 풀리지 않은 의문

입력2020년 11월 20일(금) 07:50 최종수정2020년 11월 20일(금) 08:00
고 김성재 / 사진=앨범 재킷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그룹 듀스의 故 김성재가 세상을 떠난 지 25년이 지났다.

故 김성재가 지난 1995년 11월 20일 세상을 떠났다. 향년 24세.

1993년 김성재는 이현도와 함께 힙합 그룹 듀스로 데뷔했다. 당시 듀스는 획기적인 안무와 스타일링으로 큰 인기를 끌었고, 곡 '나를 돌아봐' '여름 안에서' '우리는' '떠나버려' 등 수많은 히트곡을 남겼다.

그룹 활동 후 김성재는 솔로로 변신해 곡 '말하자면'을 발표했다. 그러나 컴백 무대를 마친 다음날 호텔에서 변사체로 발견돼 충격을 자아냈다. 당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그의 몸에서 발견된 다수의 주삿바늘 자국 등을 토대로 약물 과다 복용으로 인한 사망을 추정했다.

그러나 고인의 몸에서 동물마취제인 졸레틸이 검출되는 등 죽음에 대한 의혹이 잇따라 제기됐다. 살해 용의자로 지목된 당시 그의 여자친구 A씨는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았지만 2, 3심에서 증거 불충분으로 무죄 판결을 받았다.

지난해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김성재 사망사건 미스터리' 편 방송을 계획했다. 하지만 A씨가 명예 등 인격권을 보장해달라며 방송금지가처분신청을 제기했고, 법원은 이를 받아들여 해당 내용은 방송되지 않았다.

[스포츠투데이 현혜선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GS홈쇼핑 김새롬 '그알' 언급 사과 "해당 프…
[스포츠투데이 이소연 기자] 김새롬이 홈쇼핑 생방송 …
기사이미지
방탄소년단 아이돌 브랜드 평가 1위…
기사이미지
김순옥 이어 임성한 복귀, 브라운관…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김순옥 작가에 이어 임성한 작가가 돌…
기사이미지
"큰 실수를 했다" 휘성, 프로포폴 투약 혐의…
기사이미지
UFC 포이리에, 맥그리거에 2R TKO승…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더스틴 포이리에가 코너 맥그리거를 꺾…
기사이미지
전인권, 이웃과 조망권 문제로 갈등…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전인권(67)이 이웃집과 조망권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