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 멀티골' 도르트문트, 브뤼헤 3-0으로 격파…챔피언스리그 F조 1위

입력2020년 11월 25일(수) 11:34 최종수정2020년 11월 25일(수) 11:34
엘링 홀란드 / 사진=Gettyimages 제공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도르트문트가 엘링 홀란드의 멀티골을 앞세워 브뤼헤를 제압했다.

도르트문트는 25일(한국시각) 독일 노르트라인 베스트팔렌주 도르트문트에 위치한 BVB 스타디온 도르트문트에서 열린 2020-21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F조 4차전 클럽 브뤼헤 KV와의 경기에서 3-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도르트문트는 승점 9점을 기록하며 F조 1위로 올라섰다. 브뤼헤는 승점 4점으로 F조 3위에 머물렀다.

도르트문트의 만 20세 공격수 홀란드는 멀티골을 터뜨리며 물 오른 득점 감각을 과시했다. 또 다른 팀의 기둥 제이든 산초도 1골1도움으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도르트문트는 경기 초반부터 강한 전방 압박과 빠른 공수전환으로 브뤼헤를 밀어붙였다. 결국 전반 18분 홀란드가 산초의 도움을 받아 브뤼헤의 골 망을 흔들었다.

기세를 탄 도르트문트는 이후 중원의 우위를 바탕으로 경기 주도권을 장악했다. 끝내 전반 추가시간 산초가 추가골을 터뜨려 2-0으로 달아났다.

흐름을 잡은 도르트문트는 후반전에도 공격적으로 밀고 나왔다. 결국 후반 15분 홀란드가 득점포를 터뜨려 점수 차를 3-0으로 벌리며 승부의 쐐기를 박았다.

승기를 잡은 도르트문트는 이후 경기 템포를 조절하며 안정적인 운영으로 브뤼헤의 공세를 막아냈다. 결국 경기는 도르트문트의 완승으로 마무리됐다.

[스포츠투데이 이정철 기자 sports@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경찰 "이혁재, 고소장 접수로 조사 中" vs …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개그맨 이혁재가 피소 관…
기사이미지
송유정→아이언 사망, 연예계 잇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송유정에 이어 가수 아이언까지 …
기사이미지
"76일 만에 13만 명 동원" '소울',…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디즈니·픽사 신작 '소울'이 '원더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