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텐션→에버글로우→이찬원, 연예계 덮친 코로나19 [ST이슈]

입력2020년 12월 03일(목) 17:30 최종수정2020년 12월 03일(목) 16:41
업텐션 비토, 에버글로우 이런, 이찬원 / 사진=SNS, DB, TV조선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업텐션 비토에 이어 에버글로우 이런, 가수 이찬원까지 코로나19가 연예계를 덮쳤다.

지난달 30일 업텐션 멤버 비토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소속사 티오피미디어는 "비토가 29일 스케줄 종료 후 확진자와 밀접 접촉자임을 통보받아 검사를 받았고, 30일 오전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비토의 코로나19 확진은 가요계에 파장을 일으켰다. 비토가 속한 업텐션이 음악방송 활동을 펼치고 있었기 때문. 업텐션은 28일 MBC '쇼! 음악중심', 29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한 바.

해당 방송에는 씨엔블루, NCT, 에스파, 비투비 포유, 스트레이 키즈, 스테이씨, 우즈, 우아, 노라조 등이 출연했고, 이들은 선제적 대응 차원에서 줄줄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다.

다음날인 1일, 연이어 검사 결과가 전해졌다. 해당 음악 방송 출연진들은 음성 판정을 받아들었다. 다만 업텐션에서는 고결이 추가 확진 판정을 받았다. 다른 멤버들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그러나 1일 저녁, 에버글로우 이런의 코로나 확진 소식이 들려왔다. 소속사 위에화엔터테인먼트코리아에 따르면 이런은 주변 지인의 확진 소식 이후 검사를 진행했고,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런과 함께 숙소를 쓰고 있는 에버글로우의 다른 멤버들 역시 검사를 진행했고, 시현만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았다.

에버글로우 역시 지난달 24일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 녹화에 참여한 상황. 또다시 해당 방송에 출연한 출연진의 추가 검사가 이어졌다. 해당 방송에는 에버글로우를 비롯해 거미, 김현철X주현미, 틴탑이 출연했다.

그리고 2일, 출연진들은 전원 음성 판정 소식을 전했다. 에버글로우와 직접 마주쳤던 거미와 유희열까지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

다음날인 3일에는 '미스터트롯'을 통해 얼굴을 알리며 연예계 전반에서 활발히 활동 중이던 가수 이찬원의 코로나19 확진 소식이 들려왔다.

이찬원 측은 "이찬원이 3일 새벽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즉시 자가격리에 들어갔으며 방역당국의 지침에 따라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찬원은 지난 1일 TV조선 '뽕숭아학당' 녹화에 참여한 바다. TV조선은 "당일 녹화에 참여했던 모든 출연자와 전 스태프가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 격리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특히 해당 녹화는 '뽕숭아학당'과 '아내의 맛'이 함께 하는 특집으로 꾸며졌다. '뽕숭아학당' 임영웅,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 붐과 '아내의 맛' 박명수, 이휘재, 홍현희, 장영란, 이하정 등은 일정을 올스톱한 채 코로나19 검사를 받고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여기에 이적과 서장훈은 이찬원과 스타일리스트 팀이 같아 라디오 출연, JTBC 예능 프로그램 '아는 형님' 등 공식 일정을 소화하지 않았다.

이들의 검사 결과도 나오고 있다. 우선 임영웅과 장민호는 음성 판정을 받아들었다. 소속사에 따르면 두 사람은 방역당국의 지침을 따라 자가격리를 유지 중이다. 다른 출연진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송유정→아이언 사망, 연예계 잇따른 충격 …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배우 송유정에 이어 가수…
기사이미지
新 역사 쓴 '경이로운 소문', 시즌…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안녕은 영원한 헤어짐은 아니겠지요…
기사이미지
'경이로운 소문' PD "인기 예상 No…
기사이미지
"76일 만에 13만 명 동원" '소울', 기대작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디즈니·픽사 신작 '소울…
기사이미지
'손흥민 시즌 10호 도움' 토트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