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조연' 이주영, BIFF 25년 기획 '영화로운 도시' 프리젠터 참여

입력2020년 12월 11일(금) 11:04 최종수정2020년 12월 11일(금) 11:04
이주영 / 사진=DB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배우 이주영이 BIFF 25년 기획 다큐멘터리 ‘영화로운 도시’에 프리젠터로 참여 한다.

소속사 와이원엔터테인먼트는 11일 이주영이 이날 부산, KBS1 TV로 방영되는 BIFF 25년 기획 다큐멘터리 ‘영화로운 도시’에 프리젠터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주영은 ‘영화로운 도시’에 참여하여 오랫동안 영화 로케이션지로 사랑 받아온 부산, 거대한 영화 세트장과도 같은 부산을 직접 여행한다. 판자촌 피란시절부터 매년 부산국제영화제가 열리는 영화의 도시 부산으로 거듭나기까지. 카메라로 찍는 순간 한 편의 영화가 되었던 부산의 굴곡진 역사를 되짚고 로케이션지로서 도시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는 것을 담을 예정이며, 곽경택 감독, 윤제균 감독 등도 출연하여 힘을보탤 전망이다.

한편 이주영은 2015년 단편영화 ‘몸값’으로 데뷔해 영화 ‘독전’, ‘미쓰백’, ‘그것만이 내 세상’, ‘채씨 영화방’, ‘나와 봄날의 약속’, tvN 드라마 ‘라이브’, KBS2 ‘땐뽀걸즈’, 넷플릭스 드라마 ‘보건교사 안은영’ 등의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폭넒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연기력을 인정 받았다.

매 작품마다 안정적인 연기력으로 신뢰감을 쌓아온 이주영은 얼마전 영화 ’윤시내가 사라졌다’에 캐스팅되어 추운 날씨 속에서 촬영에 임하고 있다.

BIFF 25년 기획 다큐멘터리 ‘영화로운 도시’는 이날 방송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우다빈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이현주 "3년간 괴롭힘·회사가 방관" vs 에…
기사이미지
첩첩산중 '킹덤', 공정성 논란→점…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보이그룹 서바이벌 '킹덤'이 여러 구설…
기사이미지
서예지, 이번에는 비행기표 '먹튀'…
[스포츠투데이 백지연 기자] 배우 김정현 조종 논란을 시작으로 학…
기사이미지
'이하늘 동생' 45RPM 이현배 사망…부검 진…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45RPM 멤버이자 DJ …
기사이미지
'천재소녀' 리디아 고, 3년 만에 L…
[스포츠투데이 이상필 기자] '천재소녀'가 돌아왔다. 리디아 고…
기사이미지
'슬의생'의 귀환, 시즌 1 명성 이어…
[스포츠투데이 최혜진 기자] 드라마의 새 지평을 열었던 '슬기로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