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네이션 막내' 디아크, 오늘(30일) 데뷔싱글 '잠재력' 발매

입력2020년 12월 30일(수) 09:57 최종수정2020년 12월 30일(수) 09:57
디아크 / 사진=피네이션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피네이션의 막내로 새 식구가 된 래퍼 디아크(D.Ark)가 '잠재력 (POTENTIAL)'으로 정식 데뷔한다.

디아크는 30일 정오 국내 및 글로벌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싱글 '잠재력'을 동시 발매하고, 소속사 피네이션에서의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한다.

싸이는 29일 SNS를 통해 '우리 계약했어요'라는 제목의 가상 포스터 이미지와 함께 "제가 디아크를 만나고 오늘이 가장 설레는 이유는 30일부터 시작될 뮤지션 디아크의 내일보다 그 후의 수많을 이 친구의 내일이 더 기대되기 때문이다. 묵묵히 정말 매일같이 곡을 써가며 본인의 때를 잘 기다려준 이 17세의 뮤지션이 내일부터 만들어갈 내일들을 함께 즐겨달라"라며 신인 뮤지션 디아크의 데뷔에 대한 응원과 소회의 글을 게재해 기대를 높였다.

'잠재력'은 디아크가 지난 29일 공개한 오피셜 비디오를 통해 선공개된 곡으로, 싸이가 이끄는 피네이션에 합류했음을 알리는 신호탄과 같은 의미를 지닌다.

디아크는 직접 쓴 가사와 화려한 플로우로 자신의 생각과 이야기를 거침없이 담아냈다. 특히 가사를 통해 제목 그대로 디아크의 무궁무진한 잠재력과 당찬 패기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디아크는 Mnet 힙합 서바이벌 '쇼미더머니 트리플세븐(777)'과 '쇼미더머니 9'에서 뛰어난 랩 실력으로 강렬한 존재감을 보이며 힙합 씬의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피네이션은 싸이를 수장으로 제시, 현아, 크러쉬, 헤이즈, DAWN(던)이 소속돼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샛별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 측 "지디·제니 열애설? 아티스트 개인적…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GD),…
기사이미지
첩첩산중…연이은 학폭 논란에 방송…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연예계 학교…
기사이미지
유노윤호→한지민, '학폭' 물든 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연예계가 '학폭' 광풍에 허덕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