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이경 '누가 뭐래도' OST '다 잊을 수가 없잖아' 발표, 애절 감성

입력2021년 01월 08일(금) 11:43 최종수정2021년 01월 08일(금) 11:50
우이경 누가 뭐래도 OST / 사진=더하기미디어 제공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가수 우이경이 애절한 감성의 발라드 OST로 2021년 새해 활동을 시작했다.

우이경은 KBS1 일일드라마 ‘누가 뭐래도’ OST 가창자로 나서서 이별을 주제로 한 수록곡 ‘다 잊을 수가 없잖아’ 음원을 9일 정오 내놓는다.

신곡은 시간이 지나도 잊을 수 없는 사랑을 슬픈 멜로디와 아름다운 분위기로 표현해 극중 이별을 맞이한 남녀 주인공의 괴롭고 힘든 심경을 그리고 있다.

따뜻한 온기가 느껴지는 기타 선율로 시작된 곡은 담백한 듯 애절함이 감도는 우이경의 보컬과 만나 ‘지치지도 않는 그리움 눈만 뜨면 다시 시작’되는 주인공의 일상과 ‘다 잊을 수가 없잖아. 아름답던 우리 사랑이 나의 마음에 아직도 남아 있어서’라고 표현한, 안타까운 이별의 정서가 노래 면면에 드러난다.

작곡가 필승불패, 육상희, 1L2L이 곡 작업에 참여해 우이경만의 매력적인 목소리를 통해 짙은 감성이 느껴지는 OST로 완성됐다.

타이푼 객원보컬 출신의 우이경은 2009년 앨범 ‘Look at Me’를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전향한 후 OST 활동을 비롯해 발라드, 댄스, R&B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활동을 펼쳐왔다. 작사, 작곡, 편곡에도 역량을 보여주며 싱어송라이터로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대학 강단에서 후학 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나혜미, 정민아, 최웅, 정헌 등이 출연 중인 드라마 ‘누가 뭐래도’는 아름다운 꽃들로 가득한 꽃집을 중심으로 부모의 이혼과 재혼을 겪은 자녀들이 세상의 편견과 맞서 싸우며 일과 사랑 앞에 닥친 난관을 이겨내며 성장해 가는 모습을 그리며 시청률 상승을 이어가는 중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가장 가까이 만나는, 가장 FunFun 한 뉴스 ⓒ 스포츠투데이>

주요뉴스

기사이미지
YG 측 "지디·제니 열애설? 아티스트 개인적…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빅뱅 지드래곤(GD),…
기사이미지
첩첩산중…연이은 학폭 논란에 방송…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말 그대로 첩첩산중이다. 연예계 학교…
기사이미지
유노윤호→한지민, '학폭' 물든 연…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연예계가 '학폭' 광풍에 허덕이고 있다…